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네이버 블로그의 카오스원들은 대부분은 이상하다

by 서민당총재 2010. 4. 18.
반응형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45AA1224BBC9E799A

나이스게임 - 나이스게임 카오스원 게시판 / 카오스원 파일링크  / 위닝D
게으른 사람들을 위해서 글 안읽고도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자상한 나

  / 위닝D
워크래프트3 카오스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딜듀를 사용하고 있다.
그것은 베틀넷상에서 미세하게 차이가 나는 딜레이를 조절해 주는 것인데, 이것을 키고 끄고에 따라서 흡안을 할 수 있냐, 없냐로 나누어진다.

그것은 게임 플레이시에 아주 중요한 한타에 크게 작용을 하는데, 현재 국내유저가 개발한 카오스원이 국내에서는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상하게 네이버에서 받는 카오스원은 이상하게도 다운로드 프로그램과 연동이 되어있다.

Warning!Warning!Warning!
카오스원이라며 사칭하고 다운로드 프로그램과 기타 애드웨어를 설치하는 카오스원
이런 형식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설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게 네이버의 한 블로그에서 제공하고있는 카오스원의 모습이다.
원래라면 이런 모습이 아니고 그저 무료제공되던 포터블 파일이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 카오스원 사이트가 사라지면서, 저런모습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2proo님의 블로그에서 다운받은 카오스원의 제대로 구동된 모습

아마도 어떤 사이트에서 카오스를 하는 일부 사람들을 속이고 만든 가짜 파일이 아닐까한다. 현재 무엇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카오스원의 사이트는 사리지고 나이스게임에서 파일을 제공해주고 있는데, 인터넷에 접속해서 다운을 받는 사람들은 그런거 신경쓰지 않고, 대부분 아무사이트나 들어가 다운받고 설치한 다음 되면쓰고 안되면 다시 다른곳에서 받는 형식이 강하기때문에 이런 식의 장사치들이 설치기 시작한 모양이다.

그리고 이제는 12버전까지 나왔는데, 나이스게임에 들어가 실제로 받아본 결과 위에 다운로드 프로그램과 같이 실행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렇다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재공되는 많은 카오스원 프로그램은 안받는게 안전하다고 생각된다.


현재 나이스게임에서 제공되고있는 카오스원 버전12
공식으로 제공되는 카오스원에도 위와같은 형식의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실행되지 않음

아마도 저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아니더라도, 분명 좋은것은 아닐거라나는 생각이다.
그 이유는 저런식의 편법으로 설치를 하게끔 만드는 프로그램중에 제대로된 제품은 본적이 없기때문이다.

카오스가 나날이 인기를 더해감으로써 이를 이용해서 돈을 벌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참 이상한게 카오스원 같은걸 만들어서 광고넣고 배포를 하는게 낫지 왜 하필이면 만들어진 프로그램에 이상한 짓거리를 하는 것인지 이해를 할 수 없다.

그리고 사람들이 무분별하게 아무거나 다운을 받아서 사용하기때문에 이런 일이 계속 생기는 것 같다.
자신이 믿을 수 있을만한 사이트에서 받는게 좋고, 웬만하면 이런 자료들은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곳으로 가서 받기를 권장한다.

한때는 공식사이트에서 받기위해서는 가입을해야하는 귀찮음이 있었지만 내가 나이스게임을 가본결과 가입없이 바로 제공을 해주고있었다. 그러니 귀찮더라도 공식사이트로 가기를 권한다.



+혹시 모를 사용을 위해
Microsoft .NET Framework 버전 2.0 재배포 가능 패키지(x86)

위닝 카오스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