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네이버 소프트웨어, 멋진 디자인으로 돌아온 네이버 자료실

by 서민당총재 2014. 4. 25.
반응형

네이버는 대한민국 1위 포털로 전 국민이 사용하는 포털입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나 소프트웨어 지원부분에서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쓸데없는 다운로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거나 액티브X 등을 이용해야하는 불편함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얼마 전 네이버 소프트웨어라는 형태로 자료실(?)이 변경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무료 소프트웨어나 애드웨어, 평가판 등의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간단하게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사용자의 경우에는 확장기능을 통해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제공하도록 변경되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식 (비 로그인시 다이렉트 다운로드)


MS 익스플로러 : 액티브X를 이용한 다운로드
구글 크롬 : 확장기능을 이용한 다운로드
모질라 파이어폭스 : 다이렉트 다운로드

어떤 이유에서인지 파이어폭스의 경우 다이렉트 다인로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방식이 더 좋습니다. 크롬과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로그인 시에 반드시 관련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직관적인 UI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올리다


네이버 소프트웨어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사각 박스안에 간단한 아이콘을 이용해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마치 구글이나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UI로 사용자 편의에 맞춰져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소프트웨어는 네이버 답게 사용자들이 원하는 형태의 카테고리를 잘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특징상 추천할만한 소프트웨어를 좌측에 메뉴에 잘 정리해 제공되는데, TOP50, 필수 S/W, 스페셜 리뷰, 카테고리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초보자 분들이라면 네이버에서 추천하는 테마 소프트웨어 메뉴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많은 부분 네이버 관련 자료들이 상위에 차지하는 이상함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그 외에도 추천할만한 자료들이 많이 올라가 있습니다. ^ ^


그럼에도 추천하는 이유는 네이버 자료를 제외하고는 정말 검증된 자료들이 많이 올라와 있으며, 압축프로그램 분야에서 알집이 빠지고 반디집, 7-zip이 올라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인정 할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중요 7-zip은 개인적으로 최고로 꼽는 압축 프로그램이며, 반디집은 국내환경에서 최고로 꼽는 프로그램이기에 압축 프로그램 추천을 받으면 100% 반디집을 추천합니다.



 스페셜 리뷰를 통해 자세한 사용법과 활용법을 알려주다.


네이버 소프트웨어는 지금까지의 댓글과 같은 간단할 유저 리뷰가 아닌 스페셜 리뷰라는 메뉴를 만들고 직접 소프트웨어의 리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리뷰는 작성자에 따라서 간단한 소개일 수 있으며, 활용법일 수 있습니다.
리뷰 자체의 완성도는 높으며, 스크린샷을 포함하고 있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지 않았던 사람들까지도 쉽게 프로그램의 특장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관련 자료는 거의 이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특히 정보쪽으로는 신뢰를 거의 하지 않으며, 제가 등록한 블로거들 이외에는 기사나 뉴스를 읽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야 알게된 네이버 소프트웨어는 정말 마음에 드네요.


다운로드 시 확장기능 설치가 없었다면 더욱 좋았겠지만

이 정도는 애교로 넘어가주기로 하고 자주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 http://software.naver.com/main.nh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