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SKT 넥서스5 16GB 예약판매 실시, SKT구매? 구글플레이 구매?

by 서민당총재 2013. 11. 15.
반응형

SKT 넥서스5 16GB 예약판매 실시


SKT 넥서스5 예약 시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넥서스 시리즈 사용자로서 이러한 기적과 같은 소식을 접하게 된 것에 감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치 닌텐도DS를 샀더니 국내 정발 할 때의 그런 기분?

사실 그런 기분은 아니고 넥서스5가 드디어 국내 통신사를 통해서 정식 예약발매를 시작했습니다. 바로 SKT에서 넥서스5 16GB 모델을 11월 15일(금) 오전 10시부터 20일(수) 10시까지 예약을 받습니다.



통신사 : SKT

모델 : NEXUS5 16GB

할인율 : 8만원(30만원대 가격형성)

예약 기간 : 11월 15일(금) 10시 ~ 20일(수) 10시 까지


특징

010 신규가입, 기기변경, 번호이동 모두 가능

구글 안드로이드 4.4 킷캣 장착


서민당 넥서스5리뷰

구글 넥서스5, 또 한번 발매한 구글의 자존심 레퍼런스 스마트폰 LG 넥서스5!


이는 지금까지 4종류의 넥서스 시리즈를 사용해본 유저로서 정말 굉장한 일입니다.
제가 구매한 넥서스S, 4, 7의 경우 1년가량이 지난 후에 국내 수입이 되었으면 넥서스10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국내에 발매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전 4, 7, 10 모두 국내 발매를 기다리지 못하고 결국 해외구매를 했지만 이번 넥서스5의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발매와 동시에 국내에 물량이 풀렸으며, 이제는 통신사와 연계해서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다는 점이 정말 놀랍습니다.


SKT 넥서스5 구매(거대통신사) VS 구글 넥서스5 구매(알뜰폰, 거대통신사)


전 국내 거대 통신사인 SKT나 KT, LG U+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이 아닙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넥서스4를 구매했고,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서 핸드폰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유저들과 달리 특이하게 알뜰폰과 거대통신사들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교해볼만한 것이 별로 없습니다. ^ ^
이유는 이번 SKT에서 내놓은 넥서스5의 경우 요금제에 대한 약정이 자유롭기 때문입니다. 제가 알뜰폰을 사용한 이유는 당연 자유로운 요금제 때문인데, SKT는 이러한 부분에서 아주 자유롭게 풀어주고 있습니다.



일단 알뜰폰 이용자라면 당연 자유로운 요금제와 저렴한 요금제 때문에 선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SKT에서는 요금제가 자유롭죠. 그리고 저렴한 요금제의 경우에는 통신사에서 묶음 상품으로 인터넷과 함께 사용한다면 알뜰폰과 비교해서 그렇게 비싼 요금제를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전 인터넷 회선을 제가 부담하지 않기 때문에 알뜰폰을 이용하면서 효과를 보고 있을 뿐이지 인터넷TV + 초고속인터넷 + 핸드폰 이렇게 결합상품을 사용한다면 약정을 이용한 구매가 더 괜찮을 수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으로서 '넥서스5'는 추천하는가?


당연히 추천합니다.
전 지금까지 모든 스마트폰을 넥서스만 사용했기 때문에 필히 추천합니다. 넥서스S 이후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고 넥서스 시리즈만 사용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국내 통신사 서비스나 특정 기능에 적응된 유저라면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 넥서스 시리즈는 DMB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넥서스5를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안드로이드 킷켓이죠.
넥서스 폰을 추천하면 언제나 하는 이야기입니다. 최신의 소프트 최신의 버그 ^ ^ 넥서스폰을 사용하게 되면 그 누구보다 앞선 안드로이드 기술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을 느낄 수 있는게 가장 매력적입니다.


쓸데없이 말만 길어졌네요 ^ ^

워낙 신기한 체험을 해보게 되어서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넥서스5, 넥서스 시리즈를 국내 통신사에서 이렇게빨리 발매할 하는 경험을 다시 겪을 수 있을까요? 앞으로의 통신사들의 행보가 기대됩니다.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