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24인치 추천 모니터,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2413 ADS 오픈기

by 서민당총재 2013. 11. 19.
반응형

24인치 추천 모니터,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2413 ADS 오픈기


얼마 전 질렀던 24인치 모니터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2413 ADS가 오늘 도착했습니다. 월요일 방송에 화요일 도착이라는 착한 배송으로 기쁜 마음으로 모니터를 받아들고 얼른 뜯어  보았습니다.
커다란 모니터와 함께 연결 잭들이 다소곳이 들어있더군요.


다나와 추천상품

+LG전자 24MA53D [11번가 바로가기HDMI케일블 이벤트중], [최저가 쇼핑몰 바로가기]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2413 ADS 무결정 [11번가 바로가기]

+전자제품은 11번가가 저렴한 모양입니다. 다나와에서 제공하는 최저가 오픈마켓 링크는 대부분 11번가로 링크가 되어있네요. 저역시 11번가에서 구매했습니다.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2413 ADS 구성품

모니터, 받침대, RGB 케이블, DVI케이블, 전원연결선, AV연결선, 설명서



구성품에 아쉽게도 HDMI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 어쩔 수 없이 하나 구입했습니다.

전체 가격이 그렇게 부담되지 않아서 그냥 마트가서 구입하는 것 보다 싼 맛에 하나 구입했습니다. 적당한 길이를 샀어야하는데 불안해서 괜히 2m나 되는 긴 것을 구매했네요.


받침대
받침대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데 여기에 모니터를 얹으면 조립하시면 되는데, 조립방향은 받침대에 화살표가 있어 이 부분을 앞으로 향하게 모니터를 결합시키면 됩니다.



모니터
모니터에는 다양한 선들을 연결할 수 있는데, 제가 프레스티지 2413을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DVI, RGB, HDMI, 이렇게 세 종류의 입력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구매한 ATI7770 모델이 DVI와 HDMI, DP 연결단자를 지원하는데, 중소기업 중에서 제대로 이 구성을 지원하고 인지도 있는 모델은 이 알파스캔이 가장 높아서 구매하게 되었죠.

그리고 우측에 HDMI 단자가 하나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의 기울어짐도 부드럽게 기울어지고 기울어진 이후에도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완성샷!
하드웨어 관련은 잘 몰라서 그냥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만족도는 아주 높습니다. ...라고 말하고 싶은데 아직 오랜 기간 사용해보지 않아서... ^ ^
전 특히나 하드웨어 쪽은 저에게 셋팅하는 쪽이 아니라 제가 알아서 맞춰 사용하는 유저인지라 크게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화면도 깔끔하게 좋고 전체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ATI 비디오카드 HDMI FULL 사이즈 출력방법


처음 모니터를 연결했을 때 적잖이 충격을 먹었습니다. 두 개의 모니터 중 하나가 제대로 화면이 출력되지 않았기 때문인데, 선을 이리저리 확인해보니 HDMI단자로 연결될 때 이러한 증상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을 매뉴얼에서 잘 소개해 주고 있었습니다.
ATI 비디오카드의 특성인지는 확실히 잘 모르겠지만 이 부분은 아주 간단히 해결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AMD Catalyst Contorl Center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후 이미지에서 보이는 「내 디지털 평면 패널」 메뉴에서 크기 조정 옵션으로 이동해 오버스캔을 0%대로 변경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주면 해결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