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카오스 유틸 총정리 - 카오스원/위닝D/퀵스타트/자동여닫

by 서민당총재 2010. 11. 1.
반응형



더블클릭을 하면 화면의 상단 또는 하단으로 이동됩니다.
자동여닫  / 카오스원   / 위닝D / 커킥 / WinpCap



워크래프트 유즈맵 게임인 카오스의 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유틸이 하나있다.
그것은 딜듀라고 딜레이를 조절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그 프로그램이 있어야 게임을 할때 흡안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다.

하지만 딜듀의 기능과 기타 기능들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국내에서 개발되었는데, 그것이바로 카오스 공식 딜듀 프로그램인 카오스원이다.
현재 카오스원은 나이스게임의 지원(?)을 받아서 그 게시판에 올려져 있는데, 나같은 일개 블로거들에게는 유포하는데 전혀 문제를 삼지 않고있다.

하지만 그것이 정상적인 프로그램일때의 이야기이다.
간혹 네이버블로그에서 카오스원을 받아보면 이상한 모습으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있다.
그것은 p2p사이트와 제유를 해 건당으로 돈을받고 있는것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발자분이 생각중이라는 댓글을 적어주신바 있다.

내가 이 댓글믿고 카오스원에 대해서는 공인이라는 표현을 쓴거임ㅋ

[댓글본문 링크]

그래서 나는 내 블로그에 나름 카오스에 사용될만한 것들을 정리해서 올려놨다.
그에 관해서는 포스팅을 하겠다고 생각한 와중에 늘~~~ 안하고 있었지만 이제야 포스팅을 해보겠다.

내 블로그 상단에는 나와 내 친구들을 위한 카오스 프로그램의 풀셋 다운로드를 지원한다.
여기서 제공되는을 순차적으로 설명하겠다.

1. 자동여닫
자동여닫의 경우는 공방용이다.
리플레쉬가 힘든 워크의 특징상 자동으로 빈자리를 열고닫아 방을 최상위로 올려주는 프로그램으로 실행시킨후 F7을 누르기만하면 실행된다.

2. 카오스원
카오스시 가장 중요한 딜듀 + α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개발되고 제공되며 공식전에서도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해킹맵삭제, 해킹맵감별, 위닝, 딜듀, 공식맵 다운을 지원하고 있다.

3. 위닝D
공식전에서는 우물의 사용이 금지도니 위닝을 사용하고 있지만 내가 공식전 뛸것도 아니기 때문에 나는 우물귀환이 가능한 D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공식전으로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카오스원에서 지원하는 위닝을 사용하면 된다.

4. 커킥
일단 이 프로그램은 사용을 방장의 권한을 한없이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한마디로 플레이어를 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사실상 난 이프로그램을 퀵스타트 말고는 사용하지 않는다. 솔직히 킥하는 방법도 모른다. -_-;; 알 필요가 없으니 익히지 않았다.

5. WinpCap
프로그램은 아니고 커킥이 실행이 되지 않을 시에 이 프로그램을 설치후 실행하면 된다.


그럼 설명이 필요한 3가지에 대해서 일단 설명을 할까한다.

자동여닫

이거 켠다음 게임실행하고 방에서 자리가 남아돈다면 그 상태에서 F7 누르면 된다.

카오스원
일단 앞 포스트에서 적었듣이 네이버의 특정 블로그에서 다운을 받으면 꼭 이상하게 생긴 카오스원이 실행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화면이 나온다면 당장 지우고 새로 받아라

Warning!Warning!Warning!
카오스원이라며 사칭하고 다운로드 프로그램과 기타 애드웨어를 설치하는 카오스원
이런 형식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설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게임에 들어간 상태에서 채팅창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dr 50 - 이렇게 치면 딜레이가 50이 된다.(대부분 45를 선호하는데 나느 50을 선호함)
!map - 정식맵인지 체크를 합니다.
나머지는 안써서 모르겠음 핑도 있는데 이 두개면 됨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72C8A044BCAEB48F7

나머지 기능들은 굳이 쓸일이 없다. -_-;;
위닝은 D를 사용하고 해킹툴막으려면 D를 쓰지못하니 사용하지 않고 마우스 감도는 게임전에 설정이 끝나있고 말이다. 그냥 딜말 맞추면 끝임.

커킥

일단 현재 최신버전을 올려놓기는 했는데, 언제 블자에서 막을지 모르니 이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메뉴의 Update부분을 눌러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지금부터 설명할 부분은 퀵스타트 부분만을 설명할 것인데, 그 이유는 킥하는 법 알아봐야 좋을게 없고, 물론 나도 그래서 퀵스타트 말고는 모른다.

[Tools] 버튼을 누른다


[Visual Speedstart] 버튼을 누른다



하단에 있는 체크박스를 두개다 체크한다음에 [Change Startdelay] 버튼을 누르면 끝!

밑에 바를 눌러서 원하는 스타트 초를 선택한다.
즉 0이면 바로 시작 2면 2초만에 시작이라는 것이다. 이 플레이를 하는 이유는 카오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것이다.
방폭하는 색히들 때문인데, 일단 시작하면 지도 일단 랜덤이라도 돌려보니까 게임을 할 가능성이 길어지기 때문이다. ㅎㅎㅎ

끝이다.

카오스를 하면서 이정도의 준비만 되어있다면 신속하게 게임을 즐길수있다. ㅎㅎㅎ
뭐 잘하지는 못하지만 역시 뭐든 시작할때는 잘 갖춰서 시작을 해야한다.

카오스원(업데이트 현황)
2011/2/15 업데이트 카오스원 15
2011/2/15 업데이트 카오스원 15 (긴급패치버전)
2011/2/19 업데이트 카오스원 1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