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서민당총재의 '누나' 옵티머스Q 사용기 - 기본셋팅

by 서민당총재 2010. 6. 16.
반응형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73A29214C091A0086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83F691A4BFA7B39C4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720F0164BBC98E613
이 글은 비정기연재로 언제 끊어질지 모르는 글임을 밝힙니다.


LGT에서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이 나왔는데, 이름은 옵티머스 Q이다.
현재 KT의 아이폰과 SKT의 안드로이드 시장으로 LGT가 이 상황을 타계해야만 하는 위험한 상황에서 내놓은 카운터펀치라고 할까?
그 기종을 우리누나가 혹해서 사들고 온 것이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05321214C09126349

즉 이 폰은 내것이 아닌 누나의 폰이므로 계속해서 적어나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누나가 안드로이드고 뭐시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 기댈 수 있는 사람은 나밖이니 ㅎㅎㅎ 한동안은 이 폰을 마음대로 주무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글의 대부분은 아마 울 누님이 다시 질문을하지 않기위해서 작성됨을 밝힌다.

일단 스마트폰은 일반폰과 많이 다르지만 아이폰이후에 발매된 것들은 기본적으로 UI가 무척이나 편리하게 되어있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그 기능의 어느정도까지는 활용하기가 쉽다.

하지만 이런 기기를 사면 꼭 해야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매뉴얼의 숙지이다.
DSLR 의 경우가 이 경우에 가장 잘 해당된다고 하는데, 어딜가서 질문하면 답변의 대부분이 메뉴얼 3번 정독후 다시 질문하세요라고 들었다. ㅎ

그러니 꼭! 메뉴얼을 정독하고, 다음 셋팅으로 넘어가기로 한다.
그럼 읽었다고 생각하고 그냥 기본설정으로 넘어감~ ㅋㅋ

옵티머스Q 에어싱크
현재 안드로이드는 정식 싱크가 없는 것 같다. 아니... 구글 싱크가 있으니 그게 정식싱크인지도 모르겠지만 여튼 공식적으로 나온것은 없는 모양인데, 그렇다면 어쩔 수 없이 LG에서 제공중인 싱크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아쉽게도 누나의 폰은 현재 인증이 되어있지 않기에 LG에서 제공중인 AirSync가 안되니 일단 구글싱크를 사용하기로 해봤다.
그래서 누나에게 구글아뒤도 하나 만들게했고, 말이다. ㅋㅋㅋ 뭐 어차피 안드로이드 어플을 받기위해서는 하나 만들어야 하는 것 같지만 말이다.

여튼 이제 구글싱크로 들어가보자
http://www.google.com/mobile/sync/ 구글 싱크에 대한 설명은 여기서 확인하고 바로 넘어가기로 한다.
바뀌어버려 하나도 모르겠다. 0ㅁ0;;;;; 자!! 그럼 에어싱크로 고고싱~~!


에어싱크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일단 가장 중요한 아이디의 생성이 필요하다.
이것을 위해서 난 이틀을 기다리는 엄청난 고난을 격었다.
그사이 뭐 많이 건드려보지 못한게 아쉽지만 이리저리 이제부터 싱크를 하자. 그전에 싱크라는 색히가 뭐한 색히인지 간단히 말하자면 컴과 폰의 연결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이상 끝!



여기에 들어가 회원가입을 한후에 다운을 받아서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를 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설치시에 동기화등에 대한 질문이 나오는데, 대부분은 Yes를 누르고 설치가 완료되면, 이와같은 이미지가 나온다.

그리고 나머지는 알아서 설정을 하기를 바란다.

이 이상은 내 폰이 아니기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알아 볼 수 없는현실 이다. ㅠ,.ㅠ
이걸로 싱크는 넘어가고 0ㅁ0;;;

덤으로 이것저것 어플과, V3어플 설치를 알려줄까 한다. 뭐 나는 그닥 설치를 하겠다는 생각은 아니지만 울 누님께서 혹시모를 바이러스가 겁이난다고 얼른 설치를 해 달라고 하셨다. 그래서 검색을 해서 설치를 해줬는데, 사실 이게 유료인지 무료인지 모르겠다 0ㅁ0;;;;; 뭐 깔아 달라고했으니 해주는거지 뭐~

맨 먼저 이것저것을 받기위해서는 꼭 필요한게 브라우저의 필요성이다. 옵Q의 경우는 시작과 동시에 브라우저를 제공하는데 그것을 첨을 실행하자 이런 화면이 등장을 했다.


이것은 오즈 뷰어같은데 LG꺼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얼른 마켓으로 들어가 브라우저를 다운받기 시작했다.
그것은 현재 모바일브라우저 중 최고라고 인정받고있는, 오페라였다.
뭐 어떤 버전이 가장 좋은지는 모르겠어서 그냥 최신버전이 5beta를 받아서 설치를 했는데, 누나가 이걸로 웹서핑을 하는 걸 보더니 뭔지모른다고 지우라고해서 다시 지웠다. -_-;;;

아.... 역시 얻어노는 자의 비애라고 할까?

 
 

그리고 이어서 받은게 네이트온어플인 RoteON이다. 물론 나에게 있어서 네이트온은 최악의 프로그램이지만 범 국민적인 프로그램이기에 어쩔 수 없인 누님의 말쌈때문에 깔았다.
그냥 구글톡이나 사용할 것이지 ㅠ,.ㅠ

그리고 이어서 설치한 프로그램이 트위터 프로그램이다.
물론 누나는 트위터를 하지 않지만 이번 옵Q의 구입으로 인해서 즐겨볼 생각이라고 한다. 그래서 하나 설치를 해 줬는데, 내가 어떤게 좋은건지 몰라서 추천이 좋은 것으로 설치를 해서 사용해본 결과 나름 만족하고 있다.


무척이나 심플하면서도 트위터의 기능 대부분을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외국 프로그램이라서 그런지 안타깝게도 한글지원을 하지 않는다. 허나 트위터의 성질상 굳이 한글을 지원하지 않더라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기에 대충 갈쳐주니 혼자사 잘 가지고 노는 듯 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누나가 가장 원하고 원하던, V3의 설치이다.
이게 뭔 소용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누나는 조낸 설치를 하고 싶은 모양이라 설치를 해줬다. 그런데, 어디서 어떻게 받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지 모르니 이것은 좀 자세히 적어볼까 한다.

대부분의 어플은 마켓에서 받으면 되지만 이 V3모바일의 경우는 브라우저를 통해서 다운받아 설치를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나름 자세하 적어본다.

 


메뉴에 LGApps라는 메뉴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데 상단의 메뉴에 백신부분을 클릭하면 V3가 있다. 그러면 당근 클릭을 그리고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된다.
참고로 다운을 시작할때 설치전 주의사항을 알려주는데 거기서 설명하는 부분을 고대로 따라한 다음에 다운을 받으면 된다.

다운을 받으면 설치가 되는 것이 아니라, 저장소에 따로 설치프로그램이 저장되어 있는데, 이것을 따로 설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렇게 설치가 끝나면 물론~~~ 실행을 해보면 되는 것이다.
물론~ 난 실행은 안해봤다. 그렇지만 뭐.... 잘 되겠지? ㅋㅋㅋㅋ
아... 안드로이드 부럽다. 0ㅁ0;;;;

이로서 이번 옵Q 첫 포스팅은 여기서 마침.............
부러워서 죽을거 같음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