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WiiU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4K 플레이 후기 from CEMU

by 서민당총재 2022. 3. 20.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가 국내 발매를 진행하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야숨도 바로 구매해서 즐겼었죠. 사실...... 야숨 전용 머신이라고 봐야했습니다. 닌텐도는 언제나 젤다 하나만 보고 사니까요 ^^;

 

하지만 큰 걱정은 있었습니다.

젤다의 팬이기는 했지만 오픈월드라는 것에 익숙치 않은 유저로서 야숨에 대한 걱정반 기대반으로 플레이를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걱정과 달리 너무나 재미있게 플레이를 했지만 거의 첫 오픈월드 게임이라 그런지 익숙하지 않은 방식의 게임에 그렇게 몰입해서 플레이를 하지 못 했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엔딩이 보고 시간이 흘러, WiiU용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한글패치가 등장하고 세뮤(CEMU)를 이용한 4K고해상도 텍스쳐에 60프레임이 된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당시에는 그리 와닫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ELDEN RING(엘든 링)의 등장때문인지 엘든링이 야숨과 비교되는 글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관련글이 올라오며 이전 야숨에 대한 언급이 많이되다 괜히 생각이나서 세뮤를 깔고 이러지러 찾아봐 설치를 하고 돌려봤더니.. 4K 화질에 60프레임의 젤다는 정말 너무 멋진 게임이었습니다. 

 

 

스위치에서는 보여지던 것 보다 훨씬 아름다운 풍경들이 게임 내에서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낮, 밤, 석양, 비, 폭우, 번개, 단풍, 설원, 밀림, 화산 등 다양한 지형까지 그 곳에만 있어도 뭔가 기분이 좋고 높은 곳에 올라가 펼쳐진 배경을 보고 있으면 제가 밖에 나와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잠시 쥐어쥔 젤다는 플레이타임이 어느순간 다시 70시간이 넘어갔습니다.

당시에는 메인 시나리오를 진행하다 곁다리로 다른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이제는 시나리오에 상관없이 이리저리 둘러보며 플레이를 진행하니 처음 플레이했던 것보다 더 재미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만약 스위치로 플레이를 한 번 끝냈던 저같은 분들에게는 다시 플레이 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새로운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

단점도 존재합니다.

 

PC로 플레이를 하는 만큼 처음에는 엑박360 패드를 이용해 플레이를 진행했습니다.

원래 자이로 시스템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 스위치에서도 자이로를 이용한 사당은 모두 스킵을 했었는데, 다시 해보니 영걸 관련 사당에서는 강제적으로 자이로가 필요하더군요.

 

이로인해... 듀얼쇼크4, 스위치 프로콘이 없는 분들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인식해 사용해야하는 등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오토바이를 얻으려면 어쩔 수없이 여결을 해야하더군요.

 

그래서 웬만하면 듀얼쇼크4를 연결해서 사용하려 했지만 그래도 닌텐도 젤다이기에 의리를 지키고자 프로콘으로 연결을 해서 플레이를 했습니다. 사실 프로콘 사서 한번도 쓴적이 없어 아깝기도 해서...

 

 

+닌텐도 스위치 프로콘 자이로용 배틀조이 드라이브

https://github.com/Davidobot/BetterJoy/releases

 

Releases · Davidobot/BetterJoy

Allows the Nintendo Switch Pro Controller, Joycons and SNES controller to be used with CEMU, Citra, Dolphin, Yuzu and as generic XInput - Davidobot/BetterJoy

github.com

 

 

오랜만에 다시해본 게임이라 즐거웠고,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적었더니 이것도 나름 다시 즐겁네요 ^^

이제 슬슬 복귀각이나 볼까 합니다.

 

다음에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