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정관 생존기 : 기장군 재난기본소득 인터넷 신청하기

by 서민당총재 2020. 3. 31.
반응형

코로나19로 전세계가 난리며, 다양한 분야의 피해가 막심한 가운데 기장군에서는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국가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100만원에는 1인가구인 저는 포함이 될 것 같지 않아 아쉽지만 아쉬운데로 다행히 기장군에서 이렇게 조금 나오니 기분이가 좋습니다. ^^



기장군 재난기본소득의 신청은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재난기본소득 신청하기



기장군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www.gijang.go.kr/index.gijang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코로나19로 인해 기본페이지가 나우어져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상황, 재난기본소득 신청페이지, 원래 기장군의 홈페이지 이렇게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간단히 첫 이미지인 재난기본소득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바로 재난시본소득 신청페이지가 나옵니다. 맨 아래에 있는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본인인증을 시작합니다.






문자인증을  합니다. 

이건 그냥 패스!





문자인증이 완료되면 신청 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에 등장하는 모든 칸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성명, 생년월일, 세대주와의 관계, 지급 인원수, 전화번호 등등 특히 생년월일의 경우 예를 보면 숫자만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년.월.일 단위를 제대로 끊어주어야하는 것 같습니다.


※1인 가구도 아래 가족사항을 모두 기입해주셔야 합니다.






모든 정보 기입이 끝났다면 이제 재난기본소득을 받을 계좌를 입력해야합니다. 

이부분에서도 계좌 번호에 " - " 하이폰을 넣어야하니 주의하시고 꼭 시키는대로 합시다.

모든 입력이 끝났다면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누르고 마무리 해줍니다.






끝났습니다. 간단합니다. 

괜히 이상한 프로그램깔고 난리를 칠줄알았는데 예상외로 신청이 너무 간단해서 놀랐습니다. 기장 사시는 분들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세금내고 진짜 이런거 처음 받아보는 것 같네요 ㅠ





언제 들어올지 두근두근 합니다. 

모두들 코로나 조심하시가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