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3DS, 드래곤 퀘스트8 한글패치 등장!

by 서민당총재 2019. 2. 28.
반응형


2004년 플스2로 <드래곤 퀘스트8 ~하늘과 바다와 대지와 저주받은 공주님>이 나온지 15년이 되었습니다. 


드퀘 시리즈에 크게 관심이 없었지만 이 8편에 매료 됐었습니다. 당연 언압에 절대 플레이하지 못하는 그런 보기에만 좋은 떡이었죠. 

시대가 흘러흘러 대 모바일 시대가 도래하고 아이폰, 안드로이드로 한글판이 발매 되었지만 이게 또 스마트폰으로 게임 조작이 불편해 늙어버린 저는 식탁에 올려놓고도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능력자분께서 만들어주신 이 한글패치로 <드래곤 퀘스트 VIII ~하늘과 바다와 대지와 저주받은 공주님>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격 그 자체입니다!!!


아쉽게도 3DS 커펌 용으로 패치가 된다는 말에 좌절했습니다. 

허나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결국 패치는 성공해서 시트라에서 구동을 할 수 있게 만들었지만 제작자분들이 이렇게 배포한 상황이기에 다른 방식의 패치법을 올리는건 안되겠죠.



간단히 진행을 해봤지만 크게 문제되는 것은 없네요. 최근 스위치 커펌에 빠져서 이거저거 건들기만 했는데, 오랜만에 즐길 게임이 생겨 무척 즐겁습니다. 


드퀘6도 마지막 보스 직전에 마무리하지 못했는데, 다시 시작하기전에 단단히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 2004년 처음보고 너무 하고 싶었던 게임은 드디어 15년 만에 즐기네요 ^ ^ 정말 기대됩니다. 한글 패치 해주신분 정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