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자동차 이야기

중국 블랙박스 VIOFO A119S 개봉기

by 서민당총재 2018. 5. 22.
반응형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중국제 블랙박스 <VIOFO A119S>를 구매했습니다.

제건 아니고 친구 녀석이 블랙박스를 추천해보라기에 이 제품을 추천했는데, 국내 제품들은 가격대가 너무 비싼 게 가장 큰 문제였죠. 이 중국 제품도 가격이 그리 착한 것은 아니지만, 국내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에 비교해 성능 면에서 더 낫다고 생각했기에 이 제품을 추천했고, 실제 주행 영상을 본 친구놈도 나름 괜찮아 보였는지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VIOFO A119S>의 경우 국내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블랙박스와 같은 단일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의 경우 질적으로 차이가 크지 않다는 생각이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선명도와 프레임이라고 생각했고, <VIOFO A119S>는 국내에서는 잘 지원하지 않는 혹은 비싸게 판매되는 60fps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국내 중소기업에도 비슷한 가격대의 60fps를 제공하는 블랙박스가 있어 구매를 고려했지만, 영상을 비교해보니 <VIOFO A119S>가 더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하염없이 기다릴 것이라는 생각과 달리 엄청 빨리 받았습니다.

8일에 주문하고 21일에 받았으니 2주도 안 돼서 도착했으니 알리가 늦다는 말도 이제는 옛말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박스가 아주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고, 열면 바로 블랙박스가 부들부들한 포장지에 예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차량 쪽에서 보이는 부분입니다. 

화면은 국내제품과 달리 그리 크지 않은 작은 사이즈의 액정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밑에 블랙박스의 조작에 필요한 버튼들이 있습니다.



촬영 부분으로 이 부분이 차량 유리에 부착되는 부분으로 카메라는 위, 아래로 조절이 가능하며 부착되는 부분에 블랙박스의 시리얼 넘버가 있으니, 보험료 할인 부분에서 필요한 부분이니 어디 함부로 노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입력단자는 GPS 마운트를 같이 구매하신 분들의 경우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GPS 마운트가 아니라면 상관없는 부분이네요.



좌, 우측 부분입니다.

마이크로SD 카드를 슬롯과 'R' 부분은 블랙박스 리셋을 위한 것입니다.

반대쪽은 AV OUT 단자와 Mini USB 입력단자로 전력이 이쪽으로 들어갑니다. 생산된 지 제법 된 제품이라 그런지 MINI USB를 사용하는데 USB-C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 ^



나머지는 설치를 위한 구성품들입니다.

USB 입력이 가능한 카 어댑터(시가잭), Mini USB 케이블, 마운트*2, 선 정리용 클립, 스티커, 실,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실의 경우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구성품은 나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마운트가 2개 들어있는 것은 물론, 선의 경우 길이가 넉넉해 전면뿐 아니라 후면에 장착할 경우를 고려해서 아주 길게 넣어준 것 같습니다. 예상외의 배려입니다. ^ ^;


이렇게 빨리 올 줄 몰라서 SD카드를 안 사서 실제 운전 영상이 없는 게 아쉽네요. 

전체적으로 제품 구성과 기기의 완성도는 만족스럽습니다. 솔직히 기기는 조금 저렴한 플라스틱으로 싼 티가 많이 나지 않을까 했는데 그런 것도 없고, 구성품도 잘 갖춰져 있으니 혹시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되니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