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자동차 이야기

부산/경남 폭우피해, 지원 나서는 자동차 업체들(현대, 기아, GM, 삼성, 토요타)

by 서민당총재 2014. 8. 28.
반응형

부산/경남 폭우피해, 지원 나서는 자동차 업체들(현대, 기아, GM, 삼성, 토요타)


얼마전 부산에 폭우가 내렸습니다.

부산 살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었는데, 특히 기장과 동래, 온천장 지역은 완전 물바다가 되어버렸는데, 이때 다량의 차량이 침수되어버렸습니다. 이 경우 자차 보험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사람들은 보험 혜택을 못받는 안타까운 실정이지만 국내외 차량 업체에서 이번에 어느정도 지원을 해주고 있으니 침수된 차량의 경우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단! 무상 점검과 수리비 할인 형태의 서비스가 대부분 입니다.





현대 기아

대한민국의 빠와 까가 공존하는 현기에서도 이번 사태에 지원에 나섰습니다.

수해 차량 중에서 수리가 필요한 자차보험에 미가입  된 경우 300만원 한도 내에서 수리비용의 최대 50%까지 할인(즉! 50% 할인이 될 가능성은 없다고 보세요..)이 되며 주고 최대 10일간 렌터카 사용료의 50%를 지원해 줍니다.


+문의 전화번호

현대차 080-600-6000

기아차 080-200-2000





한국GM

현기차에게 몬땐것만 잘 배운 한국GM에서 지원하는 것도 거의 동일합니다.

침수나 수해를 입은 차량 고객들 에게 다음 달 30일까지 차량을 입고하면 수리비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고 합니다. GM역시 보험이 적용된 차량은 제외된다고 하는데, 특이한 점은 현기와 달리 50%할인이라고 표현되어 있으니 전부 50%할인이라고 예상합니다.

그렇다면 현기도 기대해볼만하네요.


+차량입고

부산 및 경남지역 서비스 네트워크 79개소





르노삼성

보험수리 고객은 자기부담금(면책금) 전액을 50만원 한도 내에지원하고 비보험 고객의 경우에는 부품과 공임을 포함한 수리비를 최대 300만원 이내에서 30% 할인을 지원합니다.

타 기업들은 50%인데 비해서 삼성은 좀 저렴하네요... 팔린차가 얼마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차량입고

르노삼성차 직영 및 협력 서비스센터에 입고





토요타

토요타의 경우 9월 5일까지 14개의 항목에 한해서 무상점검을 지원합니다.

단 예약 고객에 한해서 지원을 한다니 빨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이 이상의 언급은 찾아볼 수 없다는게 함정....


+예약 전화번호

토요타 예약 & 문의 010-855-0008





다른 업체들은 어떻게 지원하는지 아니면 지원을 아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해외업체의 경우에는 나몰라라 하더라도 국내 차량업체는 모두 지원해주면 좋을 듯 한데 아직 쌍용은 어찌된지 말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제 코가 석자라 그런지...


여튼 피해보신 분들 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시기가 지날경우 안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시간내서 점검 받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