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스팀, 스펠렁키(Spelunky) 한글패치 방법

by 서민당총재 2016. 12. 3.
반응형

스팀, 스펠렁키(Spelunky) 한글패치 방법



스팀의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을 틈다 게임을 몇개 주워담았습니다. 그 중 풍월량님의 방송을 보면서 해보고 싶었던 게임인 <스펠렁키>도 라이브러리에 추가 되었는데, 일명 "그지 같은 게임"이라 불리며 많은 게이머들에게 패드를 던지게했던 <스펠렁키>를 즐겨보기 위해서 가장 먼저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한글 패치 입니다.




#한글패치

스펠렁키 한글 패치는 팀 눈깔두쪽에서 진행되었는데, 현재 눈깔두쪽에서 올린 파일정보가 사라져서 다른 블로그에 올라온 파일들을 받아서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전 파일제공은 하지 않겠습니다. ^ ^;;;


#스펠렁키 한글패치 파일 제공 블로그

휠맨의 Update - Spelunky 한글 패치 리마스터?



#스펠렁키 한글패치

스팀 스펠렁키 설치 - 백신 검색 제외폴더 설정 - 한글 패치

스펠렁키 한글 패치의 경우에는 후킹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특정 백신에서 바이러스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어 PC백신을 정지 시킨 후 파일을 압축 해제하고 이후 설정에서 서치 제외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대개의 백신 프로그램들은 설정 메뉴에 예외 파일 및 경로 메뉴가 있기 때문에 여기서 추가하시면 바이러스 검색에서 제외됩니다.


전 귀찮아 steam 폴더 전체를 제외했습니다.





기본 설치는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Spelunky' 경로로 예상됩니다. 만약 백신을 사용하고 있다면 백신 정지, 백신 검색 제외폴더 지정을 하신 후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설치 폴더가 기억이 잘 나지 않으시면 스팀을 실행시켜 '라이브러리 - 속성 - 로컬파일 -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 를 하시면 바로 폴더가 열리니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휠맨님의 블로그에서 다운 받으신 파일은 Spelunky 폴더에서 압축을 풀어 새 파일로 교체하면 모두 완료 되고 이후 스팀에서 실행시켜 한글로 표시되니 게임을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치해보고 나서 알게된 점이지만 <스펠렁키>는 스팀 클라우드 동기화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도전과제의 경우 획득시 스팀에 기록되지만 추가 캐릭터와 같은 경우 습득한 PC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네요.



하지만 스펠렁키의 경우 로그라이크 형태기에 굳이 세이브 파일이 필요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작과 이상한 던전 시리즈 보다 더 필요없으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욕하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