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메이플스토리2 CBT 캐릭터 생성

by 서민당총재 2015. 1. 20.
반응형

메이플스토리2 CBT 캐릭터 생성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CBT에 떨어지고 메이플스토리2 2차 CBT에는 당첨이 되어 미리 설치해 두고 캐릭터를 생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2D 게임을 좋아하는데, 메이플스토리2는 Full 3D라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초딩적인 게임이라 아주 마음에 듭니다.

그러나.... 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정식 서비스가 진행된다면 2D적인 느낌이 강한 트리 오브 세이비어를 플레이 할 가능성이 더 있을 것 같네요.



메이플스토리2



정식 CBT일정은 수요일부터지만 미리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 캐릭터를 생성가능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사용자가 갑자기 몰려들어 클라이언트를 받는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이며, 클베 시작과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는 조치가 아닐까합니다.



CBT에서 제공되는 서버



메이플스토리2 CBT 서비스 기간동안 제공되는 서버는 스카니아 서버 단 하나로 큰 CBT인 만큼 큰 문제없이 잘 작동하리라 믿습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 CBT도 서버에는 큰 문제가 없었으니까요. 서버의 문제는 당연히 OBT때부터 예상외의 많은 인원들의 접속으로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이건 늘 있는 일이니까요 ^^



OBT시 부터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양한 캐릭터 치장품들.



캐릭터 생성은 크게 복잡한 것은 없습니다.

단순한 캐릭터이며, 제공되는 것들 역시 요즘 나오는 검은사막과 같은 3D게임과 달리 간단간단하게 제공됩니다. 단순한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에게는 아주 좋은 형태지만 아마도 넥슨이기에 단순히 제공되는 것 이외에 치창 템들이 무더기로 유료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CBT 에서 제한된 기능들


그리고 CBT라 그런지 설정메뉴에서도 지원가능한 것들이 많이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그래픽 적인 부분과 사운드적인 부분을 제외하고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없지만 CBT가 시작되면 활성화되지 않은 다른 메뉴들의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봅니다.

21일 수요일부터 시작이니 미리미리 설치해두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초딩게임이다 뭐다 하지만 메이플스토리는 단순한 재미가 넘치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게임 정말 좋아하는데, 2D가 아니라 아쉽기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