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만화 영화 이야기

킹덤 383화 –호규(큰 소리로 부르짖다)

by 서민당총재 2014. 4. 7.
반응형

킹덤 383화 –호규(큰 소리로 부르짖다)


초수 쪽이었습니다.
개맹이라는 장수가 본격적으로 전투에 나섰고, 장군으로서의 풍모를 제대로 보여주며 일격에 수명의 병사들을 날리기 시작했죠. 하지만 전략적 위나라는 퇴각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는 시점에 이 개맹이 외치기를 시전합니다. 바로 신을 부르짖고 찾았던 것이죠.

일기토를 겁니다. -_-;;
바보같이 적군에게 장군의 위치를 알려주는 효과를 발휘 모든 군들이 장군의 목을 따려는상황이 발생하는데 여기에 또 바보가 등장합니다. “신”이 등장하죠.




하지만 둘은 만나자마자 적을 인정합니다.
신도 이제 딱 봐도 눈앞의 적이 얼마나 강한지를 알 수 있다고 할 정도의 능력까지는 발휘 하는 것 같습니다. 개맹의 분위기가 지금까지 만나왔던 대장군인 염파와 왕기를 언급하면서 까지 개맹을 인정하죠.
하지만 신도 굉장한게, 이제는 염파나 왕기 앞에서도 이정도의 여유를 보일 수 있을정도로 성장했다는 겁니다.


마치 요즘들어 여유를 가지게된 무한도전의 길처럼 말이죠. 요즘 길의 드립이 나날이 늘어갑니다. “멘트에 돈 좀 들이세요는 정말 ㅋㅋㅋ”



그리고 둘은 창을 겨눕니다.
매번 말하지만 이 작가의 강점은 빠른 전개!!! 아주 만족할만한 전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신대가 100인대를 넘어서고 천인대 이상이 되면서 각개와 같은 소규모 전투의 재미보다는 전략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좀 루즈한 기분이 났었지만 이제는 초점이 신에게 맞춰지면서 전투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마지막 컷이 좀 신에게 유리한 분위기로 끝이 났지만 분명 힘겨운 싸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 등장한 개맹역시 기본적으로 왕기, 염파 정도의 대장군 위치에 있었던 장수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설정상 오랜기간 전쟁을 하지 못했고, 감옥에 있었으니 능력은 많이 떨어졌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신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기에 신의 거대 몹과의 전투를 감상하고 창술이 얼마나 늘어났는지 역시 이번 전투의 묘미가 아닐가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