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주민번호 어제, 오늘일도 아닌데...

by 서민당총재 2008. 9. 22.
반응형
주민번호가 떠돌고 있다.
오늘 이상하게 블로그에 방문자가 넘쳐나길레 내 블로그가 미쳤나... 하고 유입경로를 봤더니 모조리 다 주민 번호 검색이었다. -ㅁ-;;

??

주민번호 검색?? 무슨 검색을 하는데 검색이라는 단어를 붙이나 싶었다. 일단 한 4페이지 가량이 구글이기에 뭐야? 나는 구글에 간택되었나? 라는 생각을 했고 올블에 가봤지만 주민번호가 이슈도 아니고 암것도 아니었다. 그래서 그냥저냥 생각하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네이버를 들렀더니 이유를 알만했다.



네이버 메인에 떡하니 뉴스가 떳는데 내용은 구글 씹쏭키들이 제대로 안한다!! 라는 글이 장식하고 있었다. 그니까 구글이 나는 못한다~ 어쩔 수 없다라고 하고있다는 내용이었는데.
그 기사를 약간 인용하자면
2006년 학교운영위원 명단’이 주민등록번호·휴대전화번호와 함께 그대로 드러났다. 이 문서는 해당 초등학교 홈페이지에서는 이미 삭제된 것이었지만, 구글 검색결과에는 그대로 저장돼 있었다.
내가 알기로는 구글은 있는자료를 긁어다가 보여주는거지 내용을 구글 자체에 저장하는 것이 아닌걸로 알고 있다. 저 말대로라면 구글이 보여주는 것은 구글이 자료를 모아두었다가 보여준다는 말인데, 그건 네이버가 아닌가? 자신들의 컨텐츠를 보여주고 약간의 검색을 하는것.
그니까 일단 게시판이던 어디던 글을 쓰면 일단 보이는데 작성자가 다시 삭제를 해도 서버에는 남아있다. 그래서 그걸 긁어다가 오는것 아닌가?
일단 내가 아는걸로는 그렇다. 뭐 틀릴 수 도 있지만 일단 구글이 저장하는것은 아닌듯한데 말이다.

또하나 느낀 점은 역시 우리나라는 네이버구나.
그냥 네이버 메인에 뜨자말자 구글에서 검색이 줄줄이 되고있다는 사실
허나 이상한 점은 우리나라 사용자들이 생각을 하지 않고 검색을 한다는 점 -ㅁ-; 학교 다닐때도 이상하게 다른 녀석들은 검색해봐도 자료가 없다고 해서 내가 찾아보면 한번이나 두번정도 해보면 쫘~ 악! 나오기 시작한다. 그냥 몇번연과적이거나 비슷한 또는 그에 관련되었다고 생각되는 단어를 검색하기만 하면 다 나오던데 말이다. 오늘 내 유입경로를 보고 알만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주민번호 검색....-_-;;;
뭐니? 이건 검색사이트에 와서 한다는 소리가 주민번호도 아니고 주민번호 "검색" 검색같은거 안쳐도 그냥 검색 되는거 아닌가? 그냥 뉴스에 주민번호를 검색하니까~ 라고 써있으니 나도 확인해 봐야지 하면서 쓴 검색어가 "주민번호"가 아니라 "주민번호 검색" 중국에서 주민번호 검색하려고 몇번 검색을 했을때도 내 블로그에는 "주민번호"라고 씌어있었는데 말이다. -ㅁ-;;

이딴식으로 검색을 하니 자료가 나올일이 있나.

뭐 이제 한심한 소리는 집어치우고 대충 말하자면 뉴스에서 주민번호고 떠돌아서 조낸 큰일이다라고 네이버 메인까지 띄웠는데 근데 그게 왜? 어차피 다 털렸잖아. 걱정할 수준이 아니라고, 걱정할 수준은 이미 몇년전에 끝났는데 말이다.

내가 저기에 검색되는 글을 쓴것만 해도 2007년 3월이다. -ㅁ-;; 뭔 뉴스가 1년이 더 지나서 설레발이냐? 그렇다고 내가 정보가 빠른 사람인가? 것도 아냐 사람들 다~ 설레발 칠때 어리버리하다가 나중에 보고 적었을 거다. -ㅁ-;;

인터넷 강국은 개뿔.
일단 가입할때 주민번호 적는 것 자체가 문제다. 그거 안적으면 뭐!? 문제 생기나? 인터넷은 국경이 없다지만 한국은 무조건 국경이 있다. 한국인 아니면 가입도 조낸 빡시다 이거야. 왜국 사이트에서는 그냥 가입된다고~

구글검색전에 웹에서 돌아다니는 일반인들 이력서나좀 없에라. 내가 보기에도 미안하다. 사진에 집주소 그 사람 경력, 자격증까지 묶어서 돌아다니드만. -ㅁ-;;

뭐...... 그냥 네이버에서 너무 늦게 설레발 치니까 짜증이나서 막적었네. 어차피 네이버가 쓴것도 아닌데 말이다. 그냥 그렇다고~

-ㅁ-;;;; 구글이 네이버 검색을 제쳐 버렸다.... 후덜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