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아이폰으로 뭐하지? 모바일 금융거래하기(기업은행)

by 서민당총재 2014. 2. 15.
반응형

아이폰으로 뭐하지? 모바일 금융거래하기(기업은행)


안드로이드만 수년째 만지작거리고 있는 서민당총재입니다.
원래는 애플빠가 되고픈 열망을 가졌다가 국내 수입환경에 좌절하고 윈도우폰을 구매 그리고 얼마 후 정식 발매

... 그리고 안드로이드 발매.(모토레기의 등장)


▲친구에게 무상지급 받은 아이폰4


내 인생이 어쩌면 아이폰의 등장으로 황금기를 보낼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신은 허락하지 않았고, 이제는 안드로이드 넥서스만으로 생을 이어왔습니다.


그러다 친구놈이 쓰던 아이폰4를 저한테 넘기면서 생겼지만 뭐 딱히 쓸데도 없고 해서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이제 안드로이드도 지겨워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첫 번째 아이폰으로 뭐하지? 금융거래 편을 시작합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보다 안정된 어플 구동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바로 모바일을 이용한 금융거래 였습니다. 물론 제가 사용하는 폰이 안드로이드 중에서 대중적이었던 갤럭시 시리즈였다면 이런 불편함은 없었겠지만 아쉽게도 구글에서 판매하는 넥서스 시리즈였기에 국내 서비스에서 많은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특히나 국내에서 거의 유통되지 않았던 넥서스 시리즈였기에 불편함은 더했죠. 이런 점에서 iOS를 기반으로 한 아이폰 시리즈는 단일 기종이라는 점에서 단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그 호완성은 파편화된 안드로이드가 범접할 수 없는 위치에 있습니다.


▲제품의 다양성은 안드로이드의 장점이자 단점


아이폰,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모바일을 이용한 금융거래는 국내에서만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가져와 사용해야합니다. 이 공인인증서 서비스는 언젠가는 없어져야 할 서비스 현재까지는 대안 없이 계속 사용되어지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1. 어플실행 공인인증서 PC에서 가져오기
2. 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인증서복사
3. 스마트폰에서 인증


▲모든 은행에서는 스마트폰 인증서복사 메뉴가 존재합니다.


▲모바일 금융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 혹은 갤럭시S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이제 종종 아이폰 관련 글도 올려보고 알아보고 해야겠습니다.
스마트폰이라는게 없던 시대에 가장 잘 알고 있었던게 아이폰인데 안드로이드만 사용하다보니 전혀 모르겠네요 ^ ^ 이제 다양하게 사용해보고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