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스킨, 애드센스에 적합한 2단 스킨이 있을까?

by 서민당총재 2014. 1. 26.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스킨,

애드센스에 적합한 2단 스킨이 있을까?


얼마 전 애드센스에서 본문의 컨텐츠가 노출이 적다는 이유로 경고를 먹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이라면 대부분 상단 2개의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로 애드센스를 배치하지만 제 스킨에서는 상단의 메뉴와 블로그 제목, 그리고 본문 제목과 블로그 아이콘이 노출되어 아쉽게도 이런 경고조치를 받았습니다.


다양한 스킨을 사용하면서 이리저리 많이 바꾸었지만 이번에 사용한 스킨의 경우 제 마음에 들어서 몇 개만 수정한 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지속적인 경고로 이번에 스킨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찾아본 김에 지금까지 찾아본 스킨을 나열해볼까 합니다.

1. Spider's Web Skin(http://spidersweb.tistory.com/)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으로 테터툴즈용으로 제작되었고, 더 이상의 업데이트는 없습니다. 개발자분께서는 다른 스킨을 개발하고 계시며, 단점으로는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제가 스킨을 변경하려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상업적 용도인데,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수익모델을 만들어볼까 고민 중이라서 이번에 스킨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2. CatnTuna 갤러리스킨2(http://catntuna.tistory.com/106)

한때 잠사 시용해봤던 스킨인데, 멋진 점은 카테고리 글을 정렬할 때 이미지가 갤러리 형식으로 나와서 블로그의 멋짐을 더해줍니다. ^ ^
제 취향상 카테고리가 너무 칼라풀 하다는 것 빼고는 아주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제가 사진을 활용하는 글을 많이 적지 않아서 좀 부담스럽다고 할까요



3.모바노 TNM 스킨(http://www.mobano.net/)
이웃 블로거이신 모바노님께서 사용중인 스킨입니다.
이 스킨을보고 “이거다! 멋지다!!” 라는 생각에 문의를 했더니 TNM 소속의 블로그 스킨이라고 하시네요. 즉 일반사용자들은 사용할 수 없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이 스킨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얼른 파워블로그가 되어 TNM과 계약체결을 하셔야 합니다. 즉 저같은 일반적인 블로거들은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4.블로그 요청으로 삭제합니다.



5.iNove 스킨(http://www.tyzen.net/200)
워드프레스 스킨이로 유명한 iNove 스킨의 테터툴즈 버전입니다.
2proo님과 백투더맥님이 사용하고 계신 스킨으로 저도 한때 그린버전을 사용해봤다가 색상이 저랑 안 맞아서 이 스킨으로 넘어왔는데, 지금은 그레이버전까지 나와 아주 멋지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걸로 바꿀까 고민중인 스킨입니다.



티스토리에는 다양한 스킨이 있지만 그것을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웹언어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특히 기본적인 사이즈와 달리 저같이 특정 본문사이즈나 사이드바 사이즈를 선호하는 경우 많은 수정을 거쳐야하는 경우도 있고, 프레임이 깨지는 부분도 있기에 스킨을 바꿀 때에는 나름 신중하게 고려해야하니 정말 힘이 드네요.


혹, 추천하고 싶은 스킨이나 소개를 바라는 스킨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