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애드센스 지급방식 변경, 외화통장으로 애드센스 달러모으기

by 서민당총재 2014. 2. 17.
반응형

애드센스 지급방식 변경, 외화통장으로 애드센스 달러모으기


구글에서는 다양한 형태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예전과 같이 해외우편으로 인한 수표지급에서 벗어나 웨스트 유니온이라는 송금을 통해 해외 유저들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했지만 얼마 전 부터 흉흉한 소문이 돌기 시작했는데, 바로 웨스트 유니온의 거래가 정지되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흉흉한 소문은 사실로 밝혀졌으며, 어쩔 수 없이 웨스트 유니은을 사용하던 유저들은 강제적이지만 이번 구글 애드센스 은행계좌 송금 방식으로 지급방식을 변경해야 합니다.


▲웨스트 유니온 지급 정지 관련 공지 메일

구글 애드센스의 송금 방식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기존의 우편을 통한 수표 지급이나 웨스트 유니온 보다 더 편리해 졌지만 그 수수료를 사용자가 내야한다는 것이 불편하게 적용되었습니다.
송금 수수료, 환율에 대한 선택 불가 이 부분이 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블로거분들께서 다양한 방식으로 지급의 다각화를 시작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수수료가 작은 쪽의 은행을 찾아 결제를 하는 방식이 선택되어서, SC스탠다드차타드(구 제일은행), 우체국이 물망에 올랐습니다.

#SC스탠다드차타드 : $300 이하 수수료 무료, $300이상 1만원
#우체국 : 5천원


애드센스 외화통장으로 달러 모으기


다른 방법으로는 외화 통장을 이용해 달러를 직접 모으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이용한 차이점은 송금방식의 경우 바로 송금되는 날짜에 환율을 적용받아 입금되는 것과 달리 외화통장의 경우 달러를 모아두고 자신이 원하는 날짜에 원화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외화통장은 기업은행과 외환은행, 국민은행 등에서 다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은행이 기업은행이라 여기서 하나 만들었습니다.



외화통장은 은행마다, 통장마다 다르게 적용되어지는 이자율이나 특이점들이 있어 개설시 은행 직원분에게 문의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개설된 통장은 구글에서 변경된 지급방식에 추가해 넣어주시면 한화과 아닌 미화로 받을 수 있습니다.


월 $300 이하로 수익을 얻는 분이시라면 SC스탠다드차타스도 괜찮고 환전을 귀찮아하는 분들이라면 우체국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저같이 어떻게든 수수료의 일부라도 건지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외화통장을 이용해 환율이 좋은 날 환전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