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수익모델 아담(Ad@m)

by 서민당총재 2014. 2. 10.
반응형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수익모델 아담(Ad@m)


티스토리에서 드디어 모바일을 이용한 수익모델을 발표했습니다. 자사가 서비스하는 광고를 티스토리에 설치할 수 있게 지원하고 이를 이용해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블로거들에게 돌려주는 시스템 입니다.
솔직히 너무 늦지 않았나 싶네요.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광고 플러그인 공개 공지사항 : http://notice.tistory.com/2148


다음 모바일광고 아담(Ad@m) 회원가입과 사이트 등록/ 코드발급


회원가입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아담 페이지로 이동해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업/개인으로 등록이 가능한데 개인 블로거 분들께서는 개인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특이한 점은 개인으로 등록 할 때에도 사업장과 사업장 위치를 넣으라고해서 전 블로그 이름과 집 주소를 넣었습니다.

▶다음 모바일 수익모델 아담(Ad@m) : http://mobile.biz.daum.net/top/intro.do

▲가입 방법은 기타 다른 웹사이트의 회원가입과 동일합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사이트 등록과 코드 발급을 진행해야 합니다.
자신이 광고를 등록할 사이트를 입력하고 확인 후 광고 코드를 발급받아 티스토리에 적용시켜야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에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상단 메뉴의 사이트/앱등록 탭을 선택하시면 사이트 혹은 어플을 추가할 수 있는 메뉴가 등장합니다.

바로 우측에서 앱이나 블로그를 선택해서 추가버튼을 눌러 시작합니다.

이어 모바일web을 선택을 선택하고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Daum 키워드광고를 이 사이트/앱에 노출시키는 것을 동의합니다.' 체크하고 다음을 누르시면 바로 광고코드가 발급 됩니다.


▲모바일Web 선택


▲'Daum키워드광고를 이 사이트/앱에 노출시키는 것을 동의합니다.'를 선택


▲발급된 광고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에 복사/붙여넣기


다음 모바일광고 아담(Ad@m) 티스토리 블로그에 추가하기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고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를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모드에 들어가 좌측 메뉴를 보시면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플러그인 메뉴를 선택하시면 가장 첫 번째에 추가된 Daum Ad@m (모바일용)플러그 인을 활성화 시킵니다.

그리고 위에서 복사해 놓은 광고코드를 입력하고 원하는 광고배치를 선택한 후 저장을 누르기만 하면 끝이납니다.
이렇게 넣은 광고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 상단 혹은 하단에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통해 추가된 다음 모바일 광고


▲상단 애드센스, 하단 다음 Ad@m이 설치된 서민당 모바일 페이지


이제야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에 딱 맞는 광고가 제대로 나오기 시작했네요. 하지만 블로그  하단이고 상단이고 그다지 수익이 날만한 위치는 아닌 것 같아서 조금 달아보고 애드센스와 수익을 비교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들 빨리 설치하셔서 고수익 내시기 바랍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