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OBTI), 목표달성 SNS어플(일일 버킷리스트 어플?!)
오늘하루 어떻게 보내시고 계신가요? 매일매일 전쟁을 치루며 살아가다보면 많은 일들이 일어나지만 정작 제대로 하는 것 없이 지나간다고 많이 느낍니다. 제가 그렇다고 볼 수 있는데, 이런 흔들리는 마음을 잡아줄만한 목표달성 어플 옵티(OBTI)를 소개합니다.
옵티 어플은 계획을 세운 후 실천을 잘 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채워나감으로서 자신을 조금 더 발전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어플입니다.
옵티 어플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하게 나열해보자면 목표 세우기(옵티만들기), 목표 체크인, 타임라인, 공유 옵티, 친구 초대, 찌르기, 알림기능 이 있습니다.
목표세우기는 옵티 어플에서는 옵티 만들기로 표현됩니다. 이 기능은 첫 화면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갈 수 있는데, 여기서 만들어진 자신의 목표를 볼 수 있습니다. 설정된 옵티가 없다면 상단 ‘+’아이콘을 눌러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옵티에서 자신이 설정한 일을목표를 달성했다면 당당히 그 성과를 메모합니다. 메모하는 과정에 문서를 이용해서 해도 되고 사진을 이용해서 인증도 가능합니다. 혹 타지역으로 여행을 떠났다면 지도 기능을 이용해 자신이 왔었던 곳의 자취도 남길 수 있습니다.
옵티에서는 이 것을 목표 체크인이라고 표현하더군요.
그리고 옵티에서는 친구를 추가해 자신의 목표를 SNS와 같이 타임라인을 이용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자신의 목표를 자극해줄 다양한 친구들이 필요한데, 친구는 설정에서 친구메뉴를 이용하면 카카오톡, 페이스북을 통해서 친구를 초대할 수 있고, 그렇지 않더라도 옵티를 사용하는 사용자끼리 연결해주는 추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난 친구들과 자신의 목표를 오픈해 자극을 받아 실천에 옮기는 시스템이며, 혹 친구가 게을러졌을 경우 찌르기 기능을 이용해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알림 기능이 있어 옵티 목표시간에 맞춰 알려주고, 푸시기능도 포함되어 친구들이 자신의 타임라인에 글을 남기거나 초대를 했을 경우 알려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