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앤, 자전거족을 위한 라이딩 기록이 가능한 최고의 자전거 어플(소셜, 라이딩 코스 기록 기능 포함)
길거리를 다니다보면 자전거를 타는 인구가 많이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등산과 함께 자전거타기가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데, 이런 자전거를 좋아하는 분들에가 유용한 바이크앤 이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바이크앤은 자전거를 타면서 자신이 라이딩한 평균속도와 이동경로를 기록하고 그것을 자체 소셜시스템을 이용해 다양한 자전거족들과 소통하고 라이딩 하면서 찍었던 사진이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 기록된 데이터를 이용해 다양한 자전거족들과 라이딩 코스를 공유하며, 친구를 사귈수 있는 아주 멋진 어플입니다.
바이크앤은 자전거 라이딩 등의 데이터를 기록하는 형태의 어플이기 때문에 계정이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바이크앤에서는 자체적인 회원가입 말고도 페이스북을 통한 소셜로그인 기능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따로 가입하지 않고도 바이크애의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크앤을 가장 잘 활용하는 것은 자전거를 이용한 생활을 다른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일상을 페이스북에 올린다면 자전거를 타면서 본 것이나 느낀 것을 바이크앤을 활용해 취미가 같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죠. 자전거용 페이스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자신이 주행한 것들을 올릴 수 있고, 가면서 찍은 사진들을 올릴 수 도 있습니다. 특히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기 때문에 더 많은 공감을 얻기도 하며, 이렇게 얻어진 공감을 서로서로 댓글을 남기며 친분을 쌓을 수 있습니다.
바이크앤은 자전거를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만한 기능적인 부분을 다양하게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이를 대표할만한 기능으로는 주행기록, 자전거 추천 코스가 있습니다.
특히 주행기록 부분에서는 최고 속도, 평균 속도, 지도를 이용한 주행기록 등을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전 아쉽게도 자전거가 없다보니 차량으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테스트를 한 결과 아주 정확한 데이터가 나오더군요. 특히 주차장 안에서 돌아도 그 경로가 거의 정확하게 기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올린 라이딩 코스를 올리면 다른 사람들이 지도를 통해서 코스를 확인하고 댓글 등을 남겨줍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라이딩했던 코스를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이 몰랐었던 다양한 코스를 접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들도 각각의 테마를(?) 가지고 있는데, 일반주행기록, 그룹라이딩, 레이스 코스기록, 사진 게시글, 게시글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특히 그룹 라이딩의 경우에는 그룹라이등 멤버를 모집해 코스를 정하고 여러명이서 그 코스를 달려 코스를 비교하는 기능입니다. 주행거리와 시간 평균속도 등이 나옵니다. 그리고 레이스 코스 기록은 출발 지점과 도착 지점을 지정해 달리고 그 주행시간과 평균속도를 보고 순위를 나누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바이크앤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우측에 퀵메뉴를 포함하고 있어서 언제든지 메뉴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페이스북에도 없는 검색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어, 기억나는 단어를 입력해 바이크앤 이용자들이 추천해주었던, 라이딩했던 지역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이크앤 사용후기
정말 좋네요.
이렇게 깔끔하고 잘 만들어진 어플은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기본적으로 자전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필요한 기능을 바탕에 두면서 그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되는 SNS기능도 거의 완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소셜, 기능 모두를 거의 완벽하게 잘 버무려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타기는 것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필수어플이라고 밖에 볼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