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야구위젯, 2014년을 준비하는 안드로이드 야구 위젯
2013년 야구시즌은 끝났습니다.
그럼에도 갑자기 야구 위젯을 리뷰를 하는 이유는 참 뜬금없기도 하지만 야구는 대한민국에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고, 야구는 끝났지만 야구에 대한 팬들의 열정은 그들의 소식으로도 접할 수 있는 좋은 어플이기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3 야구 웨젯 리뉴얼 - 한국 프로야구 -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2013 야구 웨젯 리뉴얼 데이터 출처는 아래 사이트를 참조합니다.
- 스코어 데이터 : 네이버(Naver)
- 경기일정 데이터 : 다음(Daum)
- 선수랭킹 데이터 : 다음(Daum), KBO
- RSS feed : 다음(Daum)
- 라디오 중계 : 롯데(KNN), 삼성(TBS)
2013 야구위젯 어플은 한국프로야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경기진행 상황은 물론 팀순위, 개인순위, 경기일정과 뉴스까지 야구에 관한한 없는게 없을 정도입니다.
2013 야구위젯을 실행하면 처음에는 횡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시즌이 마감되어 경기진행 상황을 볼 수 없기 때문인데, 좀 더 빨리 리뷰를 했었다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았네요.
하지만 상단의 경기일정을 눌러보시면 예상외로 경기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시아 시리즈로 해외에서 진행 중인 야구 경기 일정들을 보여주고 있으며, 야구팬들이라면 한국야구 이외에도 다른 리그에도 관심이 많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지금 한국 프로야구의 최대의 관심사는 드래프트입니다. 얼마 전 롯데의 강민호 선구가 어마어마한 금액으로 계약되었고, 이후 FA선수들의 드래프트가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특이하게도 야구위젯에서는 신인드래프트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래프트는 1, 2차, 특별우선 지명으로 나누어진 메뉴에서는 고등학교에서 손꼽히던 선수들을 영입결과를 알 수 있는데, 이 기능도 년도 별로 정리해 볼 수 있습니다.
고액 FA선수들의 기사나 각종 칼럼들과 같은 뉴스를 굳이 뉴스 어플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볼 수 있죠.
가장 큰 장점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아도 중요한 기능들을 굳이 어플을 실행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바로 시즌 중의 실시간 정보를 위젯을 통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즌이 아니라 좀 아쉽네요.
일단 제공되는 위젯은 4가지 사이즈로 2x1, 4x1(2개), 4x3 이렇게 세개의 사이즈가 제공되고 있으며, 스코어, 전광판, 순위등이 제공되며, 새로고침 기능으로 언제든지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2013 야구위젯은 깔끔하고 간편한 기능으로 야구에 대한 정보를 잘 전달해 주고 있고, 그리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안드로이드의 장점인 위젯을 이용해 스포츠의 빠른 정보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위에서 언급을 하지는 않았지만 팬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라디오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어 야구팬들에게는 최고의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