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합격노트,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나만의 오답노트 어플리케이션

by 서민당총재 2013. 11. 14.
반응형

합격노트,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나만의 오답노트 어플리케이션


오늘 소개할 어플은 대한민국에 가장 필요한 어플이 아닐까 합니다.

수험생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학습능력을 올릴 수 있는 오답노트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물론 수험생들을 위한 기본적인 기능이지만 취준생들에게도 큰 도움이되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합격노트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합격노트 PRO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합격노트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passnote]

메퓨 공식 커뮤니티(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mafu4u]


합격노트는 오답노트입니다.

오답노트란 말 그대로 자신이 틀렸던 문제를 다시는 틀리지 않기 위한 스스로의 과오를 모아놓은 노트입니다. 이런 오답노트는 수험생에서 부터 취준생까지 공부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씩은 해봤을 정도로 대중화 되어있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검증받은 학습 방법중 하나입니다.



합격노트는 이러한 오답의 내용을 잘 정리하고 언제든지 사용자가 쉽게 다시보기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용방법은 간단하기에 누구나 쉽게 적응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합격노트 어플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해서 처음 시작시에 메뉴에 대한 설명을 아주 충실히해주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오답노트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오답노트를 만들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만들고자하는 노트를 생성하고 개별 문제를 집어넣기만 하면 됩니다. 문제를 넣을때에는 먼저 제목을 정하고 문제를 입력하는데, 문제는 항목에서는 롱터치를 이용해 촬영, 사진, 문서 기능을 불러내어 입력할 수 있으며, 직접 음성을 이용해 문제를 입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합격노트 어플의 가장 특이한점이 바로 이 음성 녹음이 아닐까 합니다.

학격노트는 이 음성녹음 기능을 이용해서 수험생과 취준생들에게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바로 화면을 볼 수 없는 환경에서도 이 음성기능은 작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무한반복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음성으로 입력한 문제가 그리 많지 않은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문항이 끝나면 폰을 열어 문항의 처음으로 돌린후 다시금 재생해야하는 방식입니다.



다른 기능으로는 자신이 노트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답노트의 경우 만들때부터 노트의 과목을 정해서 만들 수도 있지만 문항이 많아지기 시작하면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합격노트에는 자체 검색이 들어있어 등록일, 제목, 시험횠수, 환전학습 등을 이용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스스로 제목 작성등 키워드를 이용해 만들어두면 이후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합격노트 어플의 학습기능을 더 잘 활용하도록 도와주는 것은 바로 환경설정에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오늘의 학습을 위해 알림기능을 사용해 다시금 체크해야할 수업과제를 체크해주며 데이터 백업과 복구를 통해서 있을지모를 오류등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은 프로사용자들만 복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벤트 기간이라 1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큰 부담은 아닙니다.


그리고 무료 사용자를 위해서 회원가입시에 많은 해피포인트를 지급해 학습기능의 활용면에서는 부족함이 없게끔 제작제가 도와주고 있습니다.


합격노트, 사용후기


합격노트는 수험생에게는 정말 필요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오답노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시간이 들어갑니다. 그렇다고 사용하고있던 문제집을 스크랩할 수 없으니 찾아서보고 해야하는 쓸데없는 시간이 많이 낭비되죠. 그렇다고 일일이 직접 적어넣는것도 일입니다.


합격노트는 일단 그런 낭비되는 시간을 엄청 줄여줍니다.

필요한 문제는 사진을 찍어서 정리하고 음성을 이용해 녹음하는등 정말 간편하게 자신에 맞게끔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이나 취준생들이게는 정말 시간이 금일 정도로 많은 시간이 필요로하기에 이 합격노트 어플은 시험을 앞둔 혹은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필수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