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페이스북 슈퍼카 이벤트 진짜인가? 가짜인가?

by 서민당총재 2013. 5. 12.
반응형


페이스북 슈퍼카 이벤트 진짜인가? 가짜인가?


갑자기 페이스북 페이지 이벤트에 고가의 차량이 나돌기 시작했습니다.

R8의 경우 처음보고 아우디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와~~신기방기~ 이러면서 그냥 공유에 좋아요를 눌렀습니다.

그런데... 다음에 등장하는 차량들을 보고 이건.... 낚시이며 그저 페이지 좋아요를 올리고 나중에 팔아먹으려는 이벤트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_-;;


아우디 R8, 벤츠 SLK, 페라리 La Ferrari 일다 이 세가지 차종이 등장했습니다.

아우디 R8과 벤츠 SLK의 경우에는 솔직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페라리의 La Ferrari의 등장으로 이건 낚시라는 느낌이 강하게 아주 강하게 들더군요.



아우디 R8 2억 이상



벤츠 SLK AMG 1억 5백


아우디 R8과 벤츠 SLK의 경우 가격이 1억대 중후반입니다.

이런 이벤트는 솔직히 조금씩 있었습니다. 웹하드 업체에서 람보를 주었던적도 있었으니 가능성이 없지는 않지만 페라리의 La Ferrari는 가격대가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14억 가량... 그것도 한정생산 이것을 경품으로 준다. 이건 아니죠 -_-;;;



14억 이상


이런 이벤트 페이지를 들어가보면 간단하게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디자인은 없다는 것이고 생성된 날짜가 근래고 활동내역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즉... 급조된 페이지라는 것이죠.


모조리 2013.5월에 페이지들이 완성되었고, 저역시 한두개는 낚였습니다. ^ ^

물론 재미로 눌러주기는 했지만 그래도 이런 마케팅이 도움이 될까요?

제 생각에는 분명이건 페이지를 팔아먹기 위함이 아닐까 합니다.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사람이 많을 경우 웹사이트를 팔듯이 나중에 팔아먹는 형태로 진행되는것이 무난하거든요. 


개인정보도 필요없이 만들고 싶으면 만들수 있는페이지를 이렇게 다량 만들어 돌리면 마케팅으로 활용하고픈 중소 회사에 마케팅팀에 팔아먹는 것이죠.

얼마나 좋나요? ^ ^ 간단하지 않습니까?


네이버에서도 레이 두대를 걸고 이벤트하는 마당에 일반 회사가 그것도 어떤 회사인지도 모를 페이지에서 슈퍼카들을 떡하니 계속해서 내 놓는건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ㅋㅋㅋㅋ

마케팅이 정말 점점 저질로 치닫고 있네요. 정보도 없고, 그저 욕심만 한가득 채워서 사기만 치는듯하게 흘러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