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어플 - 엠바고뉴스(모바일에 최적화된 뉴스어플)

by 서민당총재 2011. 10. 30.
반응형
예전에 뉴스어플을 소개한 적 있습니다.
딩동어플이라는 어플이었고, 딩동어플은 rss를 이용한 자신이 보고싶은 뉴스만을 본다고 한다면
이번 엠바고뉴스는 현재 가장인기있는 그리고 뉴스에서 보요주지 않는 뉴스를 모아서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 엠바고 : http://www.embargo.co.kr/ >
 

엠바고뉴스 어플 다운로드

엠바고어플은 구글마켓, T-store, Olleh Market 모두 제공중에 있습니다.
마켓 검색어 : 엠바고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링크]T-store[링크], Olleh Market[링크]



엠바고뉴스 소개

엠바고뉴스는 일반적으로 뉴스를 제공해주는 부분과 현재 네티즌들이 흥미를가지고 있는 뉴스, 게시판, SNS를 같이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신문사에서 제공하는 뉴스만을 노출하지않고, 각종 인터넷신문 추천뉴스와 브리핑을 통한 요약정리, 외신, SNS를 통한 여론, 그리고 기사화되지는 않았지만 각종 게시판 이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엠바고뉴스 메뉴별 소개

엠바고뉴스 홈
헤드라인, 국내뉴스, 인터넷이슈, 해외뉴스, 끝장뉴스, 댓글전쟁, 트위터전쟁, 검색


엠바고뉴스 홈에는 총 8가지의 메뉴가 있습니다.
각종 하부 카테고리의 주제에 맞춰 뉴스가 제공되어지고 있고, 관련 뉴스를 클릭하면 뉴스가제공됩니다.
그리고 읽고있는 뉴스에 대해서 관련 반응을 보고싶다면 상단의 관련반응 버튼을 눌러 실제 뉴스가 제공된 페이지로 이동하면 관련된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신이 읽은 뉴스중에 공유하고 싶은 뉴스가 있다면 우측 상단의 공유버튼을 눌러 자신이 사용하는
SNS서비스를 선택만하면 자동으로 보내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엠바고 회원가입과 SNS연동이 되어있을 때 가능)

그리고 다양한 메뉴중 트위터 중계의 경우에는 특정 유명트위터리안의 트윗을 실시간을 보여줍니다. 


브리핑/ X-파일


브리핑은 하루에 꼭 읽어야할 뉴스를 간략하게 설명해 놓은 페이지이며
바로 링크를 제공해주지는 않습니다.

X-파일의 경우에는 뉴스는 아니지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내용의 간략한 소개와
원문의 주소를 연결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튜브, 블로그등을 링크하고 있기때문에 어떻게 본다면 블로거들의 글들의
어플로 인한 트랙픽을 올릴 수 있는 기능일 수도 있겠네요. ^ ^


엠바고+


엠바고+는 국내포탈에서 많이본 뉴스를 30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보고싶은 뉴스를 클릭하면 해당 신문사로 바로 이동이됩니다.

뉴스창고는 뉴스를 분류해 포탈, 일간지, 외신, 여론게시판으로 나누어 보고싶은 뉴스를 쉽게 찾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뉴스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의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후기

엠바고뉴스 어플은 뉴스를 바라보기에 아주 적합한 형태로 제작되어있습니다.
각동 언론사의 뉴스, 인기뉴스, 그리고 엠바고에서 선정한 X-파일등이 제공되어있어, 정보를 편향적으로 바라보지 않고, 입체적으로 바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난 X-파일의 경우에는 뉴스는 아니지만 현재 네티즌들에게 가장 이슈가 되어지는 부분을 선별해 보여주고 있으며, 인터넷을 특성장 잘 깊게 숨겨진 재미난 이야기나, 뭍혀 사라질 이야기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 언론이라는 것은 사람들에게 많이 신뢰받지 못하고 있기에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에 올라오는 정보가 중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컴퓨터를 잘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 알고자해도 알 수 없는 부분을 잘 모아주는 것이라 무척 마음에 드네요 ^ ^

개인적으로는 딩동뉴스와함께 같이 활용하면 정말 좋은 어플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관심사 + 모두의 관심사가 적용되어지는 최고의 뉴스어플이 되겠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