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어플 - Google 번역 (Google Translate)

by 서민당총재 2011. 10. 25.
반응형
아이폰4S의 발매는 시리의 발매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아이폰4S의 임팩트는 모두 시리에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 진영은 이번 갤럭시 넥서스의 발표에 그다지 혁신적인 무엇인가를 보여주지 못했고, 그저 스팩과 추가된 기능만을 소개하는데 그쳤습니다.

그렇게 갤럭시 넥서스 대해서 아쉬움을 뒤로하고 구매의욕을 가지지 못하는 와중에 아주 신기한 것을 접하게 됩니다. 
구글은 왜?! 자사의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이렇게 대충하고 넘어가는지 이해하지못할 정도로 괜찮은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그것도 잠수함 패치형식으로 말이죠 -_-;;

 
Google 번역 (Google Translate) 마켓 다운로드

구글번역(Google Translate)은 기존에 분명 존재하고 있었던 부분이었고, 그 누구도 신경쓰지 않았더었던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대부분 웹에서 변역을 사용하기때문인데 이번에 멋진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번역(Google Translate) 안드로이드 웹마켓 다운로드
마켓 검색어 : 번역

 

구글번역(Google Translate) 음성 번역

구글번역은 문자를 변역하는 형태가 아니라 이제는 음성을 인식해서 번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서비스는 제공하고 있었던 어플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 번역된 음성을 해당국가의 음성으로 말해줍니다.


상단의 언어에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언어와 번역하고자하는 언어를 설정하고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음성입력을 진행합니다.
이후 번역된 단어가 나오고 음성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번역된 말을 해줍니다. 


구글번역(Google Translate) 대화모드

이번 업데이트의 중점은 바로 이 대화모드 입니다.
만약 자신이 외국에 있고, 질문을 할 상대가 외국인이라면 이 폰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대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대화모드를 선택해 자신이 묻고자하는 말을 구글 번역기를 통해서 질문을 합니다.
이후 하단의 Reply in English버튼을 눌러 상대방이 언어로 답변을 해줍니다. 그러면 그 답변은 자연스럽게 번역되어 한국말로 답변을 해주는 대화번역 기술입니다.


시리는 정말 대다한 기술임에는 틀립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인간과 기계의 커뮤니케이션입니다. 하지만 구글의 이 번역 시스템은 사람과 사람의 소통이 가장 중요시 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차같은게 없고, 비서가 필요할정도로 굉장한 인간이 못되서 그런것도 있습니다. ㅋ) 


구글번역(Google Translate) 유튜브



후기 

정말 마음에드는 기능입니다.
이제 외국에 나간다고한들 그렇게 겁나지 않을 것 같아서 든든합니다.... 근데 외국나갈 일이 없는데.. 9ㅁ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