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어플 - 구글리슨(Google Listen, 나꼼수 xml로 듣기)

by 서민당총재 2011. 10. 25.
반응형
나는꼼수다 25회가 언제 올라오나 기다리다 기다리다 결국 어제 오후에 듣고 잠이 들었습니다. ^ ^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면 나꼼수를 듣는게 사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보다 늦기에 어쩔 수 없다고는 생각했고 그래도 듣고싶어 얼마전에 유사한 어플을 소개했지만 나꼼수 다시듣기 어플은 다시듣기일 뿐 실시간 애청을 할 수 없는 어플이더군요 ㅠ,.ㅠ

그래서 mozoh님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안드로이드 어플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현재 나꼼수의 경우 수익모델이 없어서 서버비에 많은 금액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소개된 XML말고 다른 RSS 주소를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딸기왕님의 소개로 RSS주소를 본문포함 했습니다.)
[나는꼼수다 카페] 나꼼수를 직접 받아야 하는 이유 - http://goo.gl/3Zmji



구글리슨(Google Listen) 마켓 다운로드


정말 내가 구글빠이지만... -_-;;; 별에 별게 다있네요.
현재 제가 사용하는 넥서스S는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폰이지만 구글리슨(Google Listen)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수동으로 설치했습니다.

구글리슨(Google Listen) 안드로이드 웹마켓 다운로드


구글리슨(Google Listen) 메일계정 연동하기


구글리슨(Google Listen)을 시작하면 현재 연결된 이메일 계정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연동해서 사용할지에 대해서 물어보고 이를 허용하면 어플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리슨(Google Listen) 나꼼수 등록하기

이제 본 내용인 나는꼼수다에서 제공중에 xml파일을 등록하는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매번 이 xml파일을 보면서 뭘 어찌써야할지 몰랐지만 등록을 해보니 뭔지 바로 알겠더군요.


제공중인 네개의 메뉴중에 My subscriptions을 선택한 후 Add a subscription을 눌러 딴지에서 제공하는 xml주소를 넣고 add버튼을 누르면 나는꼼수다의 주소가 등장합니다!

딴지라디오 나는꼼수다 xml주소 : http://old.ddanzi.com/appstream/ddradio.xml

딴지라이도 나꼼수 착한 RSS주소
RSS : https://skydrive.live.com/feed.aspx?cid=603EF5A1B0B4ACE8&resid=603EF5A1B0B4ACE8%21129



구글리슨(Google Listen) 나꼼수 듣기


이제 등장한 목록중에서 목록중에서 Listen Now를 선택하시면 다운로드를 진행하면서 바로 나꼼수가 재생이됩니다. 
 

구글리슨(Google Listen) 설정

다~ 영어라 제가 설명하기는 너무 벅찬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쩔 수 없이 간단하게 스샷만 찍고 간략한 설명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설정은 간단하게, 갱신시간, 다운로드 설정, 저장횟수, 캐시삭제. 기록삭제등이 있습니다.
아직 베타라서 많은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후기

좋습니다.
다른 팟케스트의 경우 잘 안들어서 몰랐지만 이 어플만 있으면 나꼼수의 등록시 rss 서비스를 이용해 바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다른 팟캐스트 중 괜찮은 것들을 이용해 유용하게 사용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예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