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어플 - 세리 SERI(안드로이드 SIRI)

by 서민당총재 2011. 10. 24.
반응형
아이폰4S가 발표되고 많은 분들이 애플의 혁신의 기대가 무너졌었습니다. 하지만 얼마후 SIRI라는 가상의 비서를 들고 애플이 등장했을때에는 모든이가 열광하기에 충분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 SIRI가 발표되고 얼마지나지 않아 아직 SIRI에서도 인식할 수 없는 한글 자연어 검색을 통한 어플실행을 한국의 개발자분이 내놓으셨습니다.


세리(SERI) 마켓 다운로드

마켓에서 SERI로 검색할 경우 검색순위에 밀리기에 SIRI로 검색해서 받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마켓 검색어 : SIRI

세리(SERI Free) 안드로이드 웹 마켓 다운로드
세리(SERI \1,000) 안드로이드 웹 마켓 다운로드


세리(SERI)어플의 경우는 무료와 유료가 있는데, 무료에는 제한이 조금 많이있어서 간단한 설명만을 작성하고 제작자분의 영상으로 대처하겠습니다.(가난뱅이는 웁니다. ㅠ,.ㅠ)


세리(SERI) 간단 사용기

세리(SERI)는 시리가 나온지 얼마되지 않은 제품치고는 아주 괜찮은 인식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리버전이라 아쉽게 큰 활용도는 없지만 간단하게 사용해보고 만족하시면 유료결제를 진행해보는 것이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세리(SERI)의 경우 현재 지원하는 것이 구글검색, 위치검색, 경로, 어플과의 연동등이 있습니다.
물론 무료에서는 구글검색과 위치검색만 되지만 이 두가지에대한 자연어 검색이 아주 훌륭할 정도더군요.
하지만 간단하게 했지만 ~어디지?, ~찾아줘 등의 단어가아닌 단어만으로는 검색을 알아듣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연어 검색을 위해서 태어난 제품이기는 하지만 조금 아쉽습니다.

물론 음성으로 연동된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찾아줘'의경우 검색, '어디지?'의 경우 위치등으로 분류를해서 이용하기에 어쩔 수 없지만 역시 아직은 힘든가라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물론 시리(SIRI)에서도 같은 느낌이 들겠죠? ^ ^


세리(SERI) 제작 영상리뷰

저와달리 제작자분의 영상리뷰이기에 프리버전이 아닌 유료버전이 소개되어있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기

저는 아이폰의 시리(SIRI)든 이번 안드로이드의 세리(SERI)든 그렇게 호의적인 반응은 아닙니다. ^ ^
음성인식과 그에따른 어플의 반응에 대해 무척 놀랍기는 했지만, 이 어플이 실상황에서는 그다지 잘 사용할 수 없을 거라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두 손을 잘 못쓰는 경우라면 아주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의 경우 어디로 보내줘, 검색해줘라는 말 못합니다. ㅋㅋ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