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안드로이드 어플 - 앱비스타(APPVISTA)

by 서민당총재 2011. 10. 22.
반응형
iOS,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하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수많은 앱들이 존재합니다.
그런 앱들은 무궁무진하지만 사용자의 입장에서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찾아서 사용해보는 것은 여간 힘든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같은 녀석이나 이것저것 깔아서 놀지 다른 분들이라면 한달하다보면 흥미가 떨어지는게 당연하겠죠.


앱비스타(APPVISTA) - http://www.appvista.com/


앱비스타(APPVISTA) 마켓 다운로드

마켓에서 앱비스타를 검색하면 최상단에 노출이되고 있습니다.
앱비스타(APPVISTA) 안드로이드 웹마켓 다운로드 바로가기
마켓 검색어 : 앱비스타



앱비스타(APPVISTA) 첫화면 카테고리

앱비스타를 실행하면 첫 화면이 나타나는데 첫화면은 두개의 탭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하나는 Today Issue이며, 하나는 메뉴입니다.


투데이 이슈 부분은  일간랭킹Top3 / 최신 무료 / 무료전환 App앱과 이벤트등을 보여줍니다.
메뉴 부분은앱비사타의 전체적인 메뉴를 함축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앱비스타(APPVISTA) 검색 카테고리


검색메뉴는 마치 네이트 어플의 실시간 인기 검색어를 보는듯 깔끔하게 제작되었고, 검색을하면 검색결과에서 해당어플과 관련있는 파워리뷰, 테마추천, 등 여러가지 항목을 함께 제공해 줍니다.
해당어플을  선택하면 어플의 상세정보와 Free혹은 가격부분을 누르면 마켓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앱비스타(APPVISTA) 마이찜, 설정 카테고리


앱비스타 어플의 가장 획기적인 부분은 여기가 아닐까 합니다.
어플들은 유료와 무료로 나누어서 판매, 제공되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어플이 다른 무료어플보다 기능적인 면에서 우수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대부분의 유료어플의 경우 무료형식의 lite버전을 제공하며 더 많은 기능이나 기능의 제한적인 부분을 해소하고자할때 유료로 구매를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앱비스타에서는 유료로 어플을 찜 해놓았을 경우 어떠한 상황이 발생되어 유료어플이 한시적으로 무료가 되었을때 알림 기능을 이용해 어플사용자에게 이를 알려줍니다.

이 알림을 본 사용자들은 바로 마켓으로 들어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말이죠.
이부분이 가장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그리고 설정은 이 알림기능의 유무와 로그인등 간단한 부분을 설정하는 곳 입니다.
(알림기능은 안드로이드 2.2 이상에서만 가능합니다.) 


앱비스타(APPVISTA)의 다양한 기능과 정보들

파워리뷰

앱비스타(APPVISTA)에서 뽑은 리뷰어를 통해서 조금은 전문적인 리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예... 저도 여기 있습다.. ㅋㅋㅋ 제글보면 추천좀 ^ ^;;;



스마트폰 사용 Tip

스마트폰 사용 Tip에서는 어플이 아닌 안드로이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글들이 많아, 어플이 아닌 안드로이드 특유의 기능이나 문제해결을 위해서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물론 여기에도 제 글이 있습니다. ㅋㅋㅋ ^ ^;;;; 아시죠??



이용자 추천/ 운영자 추천/ 이벤트 정보


추천 어플들 중에서도 사용자들이 추천한 것 운영자가 추천한 것들을 따로 제공해주고, 현재 안드로이드나 아이폰관련해 이벤트 정보도 한눈에 알 수 있게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가끔 유료게임이 나왔을때 이벤트가 진행되기때문에 살펴보시면 좋은게임들을 무료로 건질 수 있습니다. ^ ^

이 말고도 웹툰, 디바이스 정보, 테다정보등 많은 것들을 제공하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후기

현재 어플은 범람의 시대에 온 것 같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어플 제작자로 뛰어들고 아마추어들이 많이 개발해서 올리기때문에 정말 많은 양의 어플들이 마켓에 쏟아져나오지만 정작 어떤게 좋은지는 잘 판단하기 힘듭니다.
앱비스타(APPVISTA)는 솔직히 잘 만들었습니다. 유저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기능과 꼭 필요한 기능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추천하기 좋은 어플이라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