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움직이는 Gif파일 수정하기

by 서민당총재 2010. 2. 15.
반응형
이 포스트에 필요한 기본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 매직픽2애니입니다.
포스트내에 다운로드, 링크 제공합니다. 0ㅁ0b

gif파일은 홈페이지에 많이 이용이 되는데 오늘 심심해서 gif파일을 수정하고 싶어졌다.
그런데, 솔직히 포샵도 lite버전을 사용호가 있어서 이미지레디가 없는 마당에 원래 완성이 되어있는 gif파일을 열어보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었다. -_-;;

사실 gif파일을 열어보는 것 까지는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면 안에 들어있는 이미지를 열어볼 수있다. 하지만 그 이미에 대해서 수정이 불가능하고, 그것을 이미지자체로 끄집어 낼 수 없었다.


그래서 사용한 프로그램이 Magic Pic2Ani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gif파일을 넣으면 그 파일을 분할애 다른 이미지로 저장이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리웨어인지, 애드웨어인지 모르겠지만 프리웨어인것 같다.
설치시 광고가 안나왔고, 상용이라기에는 너무나 심플해서 이다.


자 그렇다면 일단 수정을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해서 보자
내가 가지고 있는 움짤은 몇개가 없어서 그냥 짤방폴더에 있는 이미지를 하나 사용했다.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뿐 아가씨가 춤을춘다
그런데 직접수정을 위해서는 여기 들어가있는 이미지에 수정을 해야하기에 사진부터 추출하는 작업을 우선시 해야한다. 그렇기에 위에 설명한 Magic Pic2Ani가 필요하다.


프로그램 실행후 애드드 픽쳐(Add Pictures)를 눌러 gif사진을 넣으면, 파일이 하나하나 분리가 된다 여기서 필요한 이미지를 선택해(혹은 전부선택) 컨버터 나우(Convert Now)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저장하려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저장폴더를 누르면 이렇게 저장이 완료된다




이렇게 모조리 뽑힌 이미지들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 자막등 이미지를 약간 변형시키면 되는 것이다.아주 간단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자막이라던지, 로고를 집어넣으면 되는 것이다.

일단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한 닉네임을 넣어보자
포토스케이프는 아주 간단히 전체 이미지에 넣을 수 있는데, 일괄편집을 이용해서 넣으면 아주 쉽게 자신의 도장을 찍을 수 있다.


일괄편집 부분에 들어간다음 개체를 클릭하면 글을 넣을 수 있다.
여기서 원하는 문구를 적고, 전체저장을 누르면 이미지 전체에 원하는 문구가 들어간다.

다음 모조리 수정된 이미지를 gif애니메이션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바로 gif애니메이션 탭으로 들어가 수정된 이미지를 전부 선택해서 넣기만 하면 일단 완성이 된다.

하지만 조금 더 디테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우측에 있는 이미지 시간을 조절한다던지, 아니면 사진마다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포토 스케이프는 1/100초까지 조정이 가능하기에 아주 부드러운 gif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서 완성된 이미지를 보자!!
















포스트 작성이 도움주신 cn블루 메니저님 감사합니다.
이 움짤을 보자말자 이 말이 생각나사 만들어봤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