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내 블로그에 대한 나름 객관적 평가방법

by 서민당총재 2010. 2. 11.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한지 3년이 지나서 4년째에 접어들었다.
그런 기념으로 내 블로그에 대한 심도있는 객관적인 평가를 해보기로 했다.

일단 페이지랭크이다.
페이지랭크란 굉장히 객관적인 시스템이다. 국내에서는 원본을 링크시키지 않고, 펌질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 랭크가 높다면 8이상이라면 초 거대 사이트라고 볼 수 있다. 네이버와 구글이 8이고, 구글이 10이다.
(허나...... 가끔 하는곳마다 약간씩 다르다.)


Check PageRank


페이지랭크(PageRank)는 월드 와이드 웹과 같은 하이퍼링크 구조를 가지는 문서에 상대적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법이다. 이 알고리즘은 서로간에 인용과 참조로 연결된 임의의 묶음에 적용할 수 있다.

페이지랭크는 스탠퍼드 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래리 페이지세르게이 브린이 새로운 검색 엔진에 대한 연구 기획의 일부로 개발되었다. 이 기획은 1995년 시작되어, 1998년 구글이 라 불리는 시범 서비스로 발전하였다. 페이지와 브린은 페이지랭크에 기반한 검색 기술을 바탕으로 구글 사를 설립하였다.

원문출처 - 위키백과 페이지랭크
페이지랭크 확인하기 http://www.prchecker.info/

이곳에서 확인을 하면되고, 이 서민당의 패이지 랭크는 현재 4이다.

일단 기본적인 내 블로그의 수순은 10점만점에 4점이라고 생각하고 등수로 넘어가 보자.
한국인들은 일단 랭킹을 좋아하는데, 거기에 맞춰서 랭킹을 보여주는 사이트들이 있다. 일단 개인적으로 가장 신뢰도고 높다고 생각하는 사이트를 보자면 단연 야후 블로그 랭킹이다.
 

현재 서민당의 블로그 순위는 59,798등이고, 이 순위에서 왔다갔다 하는편이다.
뭐 이것은 지극히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순위이기에 다른 사이트가 맞다 안맞다라고 할 수 없다. 그냥 난 야후랭킹이 그나마 마음에 든다는 소리이다.

야후 블로그 벳지

다음으로는 가장 랭킹서비를 먼저한 블코랭킹이다.
(확인된바 없지만 내가 가장 처음본 랭킹이기에 ㅋㅋㅋ)


블코랭킹 오늘 또 1387등 정도 하락을 했다.  블코랭킹은 예전에 업데이트 과정에서 신뢰성을 약간 잃어버리면서 유저들에게 찍힌 구석이 있다. ^ ^;; 현재 블코랭킹은 2327위인데 내가 왜? 블코랭킹을 야후보다 신뢰하지 않느냐 하면.... 내 랭킹이 너무 높다. 단지 그 이유에서이다.
(0ㅁ0;;; 잘해줘도 지랄이라는 말이 이래서 나오는 것인가???)



이어서 다음뷰 랭킹이다 다음에서도 당연 랭킹을 서비스 하는데 다음뷰에서 마이뷰로 들어가면 상세하게 알 수 있다.
현재의 순위는 3539등 인터넷 147위이다. (-_-;; 이것도 블코와 마찬가지로 너무 높다!!)



마지막 랭킹으로는 온타운 타운랭킹이 있다. 온타운은 다른 사이트들과 다르게 숫자로 표시하는 것이 아니라 집으로 표시된다. 즉 집이 크면 잘된 블로그, 작으면 잘 못된 블로그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그러니 평수가 크면 그걸로 만사 OK!다. 땅값없이 무조건 평수로 등수를 매긴다.
다 찾아보기 위해서 이 포스팅을 남기는 것일 뿐. ㅋㅋㅋㅋㅋㅋ


24-705호




서민당  
http://seomindang.com
서민당총재의 쓸데없는 블로그입...
 


등수로 알아봤으니 금전적으로는 얼마정도 가치가 있는지 궁금해 지는것은 당연지사!!
인생은 돈이전부 Money is Power, Power is Rule!!! 이라는 좌우명살기에 더더욱 확인을 해봐야 할 것이다.

블로그얌 현재 아주심플하게 바뀐사이트인데 매월 내 블로그가 얼마정도의 가치를 하는지 알려주는 무척이나 고마운 사이트이다. 현재 국내에는 이 서비스 말고는 블로그를 돈으로 환산해주는 사이트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블로그얌이 알려주는 내 사이트의 금액은 2,602,725원 이다.

 


다음으로 이 서민당의 도메인에 대한 가치평가를 해보도록 하자.
돈주고 산 이 도메인은 얼마나 할까? 그 사이트가 http://sitevaluecheck.com/ 이 사이트이다.
물론 외국 사이트라서, 국내실정에는 그닥 맞지 않겠지만 그래도 한번 알아보자. 참고로 영어단어로 만들어져 있으면 훨씬 좋은 금액을 받을 수 있다.
$14,740
사이트 도메인 가치평가 http://sitevaluecheck.com/


그리고 블로그 자체를 미화로 환산을 해보려면 How Much Is Your Blog Worth로 들어가봐야한다.많은 블로거들이 이곳에서 자신의 블로그의 금액을 확인하는데 이곳은 기본적으로 테크노라티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


My blog is worth $5,645.40.
How much is your blog worth?




이정도를 보면 내 블로그의 금액적 가치를 알 수 있게되는데, 그렇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
블로그 분석! 그것은 내 블로그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즉! 금액적인 가치를 올릴 수 있는 방향을 잡기위해 현재의 위치를분석 할 필요가 있다.

그 첫번째 내 블로그는 검색에 얼마나 최적화 되어있느냐가 중요하다.
즉 SEO 점수가 높을 수록 검색에 유용하다는 점인데, 뭐 이것도 국내에서는 네이버에 블로그를 만드는게 이 점수를 높이는 것보다 유용하다.. 0ㅁ0;; 하지만 글로벌하게 생각한다면 ^ ^ SEO의 점수가 높을수록 좋다.
websitegrader라는 사이트인데, 이곳에서 자신의 블로그주소를 넣으면 점수를 보여주는데 서민당의 seo점수는 96! 100점 만점에 96이다. ㅎㅎ
검색 엔진 최적화 (SEO)는 "자연적인" 검색 결과를 통해 검색 엔진웹 사이트로 향하는 트래픽의 질과 양을 개선하는 작업이다. 사이트가 검색 결과가 표시되는 부분이 화면 상단에 있을수록 ("순위"가 위에 있다면), 검색자들이 그 사이트에 더 많이 방문하게 될 것이다. SEO는 또한 다른 종류의 검색 대상을 둘 수 있다. 이를테면, 그림 검색, 지역 검색, 산업 수직 검색 엔진이 있다.
원문출처 - 위키백과 SEO

사이트 SEO점수 알아보기 http://websitegrader.com/



두번째는 객관적인 평가가 필요하다.
그래서 평가전문 사이트(?) 도움을 빌어봤다.


이 두 사이튼 블로그에 대한 간단한 평균치를 내 놓는다.
블로그의 가격, 블로그의 하루당 페이지뷰수, 평균 수익 등등을 말이다.
하지만 두개의 엔진이 서로 다른지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 수치를 내놓는데, 한군데는 백링크가 0이지만 다른곳은 29개 페이지 랭크가 3, 한쪽은 4 이렇게말이다.
그리고 cubestat는 내 하루평균 ad수익이 $3.92라고 하는데 이렇게 벌어봤으면 좋겠다. ㅅㅂ


마지막으로 내 블로그에 대한 점수를 내 주는 곳이 있다.
우랭크라는 곳인데 이곳은 정말 짠거 같다. 쳇! 난 50점이 나왔다.
그리고 결과를 pdf파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영어를 좀 하시는 분은 이것으로 분석해서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





이상으로 알아본 내 블로그의 가치는........... ??

-_-;;; 뭐 특별한게 있겠는가?
누가 사지도 않을 것인데 말이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재미로 보는 것이지.

나중에 심심할때마다 찾아보기 위해서 이 포스팅을 남기는 것일 뿐. 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