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쓸만한 네이버의 N드라이브

by 서민당총재 2010. 6. 28.
반응형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45AA1224BBC9E799A

얼마전에 내 하드용량의 부족으로 블로그를 새로 하나 오픈을 하게되었다.
그 곳은 나의 아주 개인적인 추억과 즐거움을 함께하기 위해서 글도 높임말로 쓰는 아주 상냥하고도 즐거운 블로그이다.


그 블로그는 일단 현재 메인으로 움직이는 이 블로그와 달리 나름대로 주제도 있고, 원칙도 있으며, 그리고 나름 유용하기까지한 블로그이다.
물론 아직 내용은 별로 없지만, 그래도 내 블로그 사상 처음으로 목적있는 블로그이다.

그 내용은 고전게임전문인데, 안타깝게도 롬파일을 보관할 장소가 없어서 ㅠ,.ㅠ 만들었나는 아주 안타까운 사연을 가지고 있다.

그러던 와준에 생각이 난게, 롬파일을 공유하면 안돼는게 아닐까라는 아주 간단한 생각이었다.
-_-;;;;;;;;;;;;;;;;;;;;;;;;;;;; 에뮬레이터의 경우는 영리적인 목적이 아니라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있지만 롬파일의 경우는 공유자체가 불법인지, 아닌지 아주 애매하기에 그냥.. 공유를 안하기로 했다. 지금 생각으로는 외국의 어느사이트를 이용해 링크를 걸어두는 것으로 나름 결정을 했는데, 그렇다면 이 블로그의 탄생자체가 흔들리게 되는 것이다. 내.... 롬파일 다운용이 었는데 말이다.

그러던와중에 네이버에 드러온 메일을 보다 우연찮게, 본 N드라이브 메뉴였다.
아무런 생각없이 클릭을 했었지만, 머리에 스치는 것이 액티브X였다. 허나... 이게 웬일??? 액티브X를 설치하지 않아도 자료를 올리고 내리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게 아닌가?? 0ㅁ0;;;

놀라웠다.
네이버!!! 니들이 좀 나아졌구나!!! 라는 생각으로 얼른 N드라이브를 기능을 확인했다.

네이버 N드라이브
사용권한 : 사용자한명당 1개
(3개의 아이디를 가지고 있어도 N드라이브의 개설은 1나 밖에 되지 않음)
전체용량 : 5Gb
업로드 : 최대크기 200Mb/ 총 사용량 중 50Mb 파일의 총용량이 1Gb를 넘을 수 없음
다운로드 : 알아서~~~
다이렉트 링크 : 제공하지 않음 ㅠ,.ㅠ


아주 괜찮은 내용이다.
아쉽게도 업로드에서는 총 사용량 중 50Mb 파일의 총용량이 1Gb를 넘을 수 없음 이라는 제한이 걸려있지만 이것은 분할압축을 한다면 문제가 생가지 않는다. 귀찮게.....

하지만 무선인터넷을 사용중인 내가 사용을 해본결과 업/다운로드의 속도는 아주 괜찮은 편이란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N드라이브안은 탐색기와 비슷하게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다. 물론 액티브X를 설치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그런기능은 안사용하고 말지, 굳이 설치를 해야하는지 모르겠다. ㅋㅋㅋ

여튼 이것으로 5Gb의 용량은 확보를 한 셈이다. ^ ^
그래도 아쉬운 부분은 역시 외부링크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구글 문서도구의 경우는 1Gb에 외부링크를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용량이 1Gb라서 아쉬운 감이 있고, 네이버 N드라이브의 경우는 5G라서 조금 마음에 들지만 아쉽게 외부링크를 제공하지 않고.... 음....

결론은 다음메일이 200mb를 제공하고, 외부링크를 지원하면 좋겠다. ㅋㅋㅋㅋ
여튼 네이버 치고는 아주 괜찮은 서비스인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