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서민당 네이버지부 글은 비공개인데 스크랩은 계속된다.

by 서민당총재 2009. 11. 12.
반응형
내가 티스토리로 오기전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었다.
뭐 그곳역시 현재의 서민당 본점과 마찬가지로 뻘로그 였었는데, 이전의 계기는 K-1관련해서 저작권 협회 대행 회사에서의 내 포스팅에 대한 경고와 네이버 측에서의 몇번의 게시물 중단으로 인해서 맘이 상해서 옮겼었다.

그리고 현재 네이버 지부는 폐쇄를 한 상태이다. 뭐... 폐쇄라고는 뭐하고 그냥 문을 닫고, 티스토리에 주력을 하고 있다.

그러다 그냥 오늘 네이버 블로그로 잘못 들어가봤더니.... 스크랩이 된 게시물이 조금씩 늘어나있었다. 즉 내 글을 퍼간사람이 더 늘었다는 점이 좀 이상하게 생각이 되었다.


내가 블로그에 적었던 모든 글들을 비공개 처리를 해놓았는데도, 어딘가에서는 내 블로그의 글들이 점점 퍼지고 있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는 내 글들이 비공개가 된다면 퍼간 글들도 비공개처리가 되어야 하는게 맞는 이야기가 아닐까? 나는 법적으로 문제가 생길요소의 글들이기에 글을 비공개로 처리했지만 타인에 의해서 그글이 계속 퍼진다면, 그것은 글을 옮긴 사람의 책임일까? 아니면 나의 책임일까??

솔직히 뭐가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측에서는 내가 비공개를 한 글을 모두 비공개 처리를 해줬으면 한다. 최근 펌질한 것을 보니 11월 7일자로 되어 있었다. 음.... 즉 몇일전에도 내 비공개된 글이 어디론가 이동을 했다는 소리인데, 참 아이러니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