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 페이지CPM

by 서민당총재 2007. 2. 1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푼돈이나 벌자고 시작한 구글 애드센스에 이상한 기능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페이지CPM! 아무것도 클릭이 되어있지 않는 상황에 푼돈이 올라가 있기에 확인해본 결과 이 페이지CPM이라는 녀석이 돈을 올려놓고 있었다.

말하자면 노출수와 수익을 나누어 그 만금의 돈으 더 준다는 시스템이다. 즉 많은 사람이 클릭을 했고 그리고 방문자수가 일정 수가 넘으면 이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돈을 지급해 주는 것이다.

즉 유명 블로그나 사이트는 엄청난 부가적인 효과가 있을듯하다. 허나.. -ㅁ-;;; 내 블로그야 거의 안 찍히고 광고도 안하는 실정이니 ㅋㅋㅋㅋ 그래도 아주 푼돈이라도 들어오니 무척 좋다.
이거야말로 진정한 꽁돈인 느낌이다.


효과적인 CPM(cost-per-impression)

1000 회 노출수 당 비용. 게시자의 관점에서 CPM(cost-per-impression) 은 다양한 채널과 광고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을 비교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CPM(cost-per-impression) 은 총 수익을 1000 회 노출수로 나누어 계산한 값입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가 45,000 회 노출수로부터 180 달러 수익을 올렸다면, CPM(cost-per-impression) 은 180/45, 즉 4 달러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