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푼돈이나 벌자고 시작한 구글 애드센스에 이상한 기능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페이지CPM! 아무것도 클릭이 되어있지 않는 상황에 푼돈이 올라가 있기에 확인해본 결과 이 페이지CPM이라는 녀석이 돈을 올려놓고 있었다.
말하자면 노출수와 수익을 나누어 그 만금의 돈으 더 준다는 시스템이다. 즉 많은 사람이 클릭을 했고 그리고 방문자수가 일정 수가 넘으면 이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돈을 지급해 주는 것이다.
즉 유명 블로그나 사이트는 엄청난 부가적인 효과가 있을듯하다. 허나.. -ㅁ-;;; 내 블로그야 거의 안 찍히고 광고도 안하는 실정이니 ㅋㅋㅋㅋ 그래도 아주 푼돈이라도 들어오니 무척 좋다.
이거야말로 진정한 꽁돈인 느낌이다.
효과적인 CPM(cost-per-impression)
1000 회 노출수 당 비용. 게시자의 관점에서 CPM(cost-per-impression) 은 다양한 채널과 광고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을 비교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CPM(cost-per-impression) 은 총 수익을 1000 회 노출수로 나누어 계산한 값입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가 45,000 회 노출수로부터 180 달러 수익을 올렸다면, CPM(cost-per-impression) 은 180/45, 즉 4 달러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