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서민당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by 서민당총재 2019. 2. 10.
반응형

네이버가 싫어서 나왔는데, 네이버로 다시 돌아갑니다.

물론 현재 이 블로그가 닫힌다는게 아니라 네이버와 동일한 내용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https://blog.naver.com/ssst1



이유는 간단합니다.


1. 포스팅이 네이버 검색, 수집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https 이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게 네이버측의 알고리즘 변경때문일 수 있지만 최근 수집보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관련 글 역시 2주 후 쯤에나 네이버 블로그 색션에 나타납니다.



2. 포스팅이 다음 검수집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는 아주 오래전부터 지속적으로 다음에 노출이 되지 않는데, 오래전 문의 했을때는 "모르겠다."라는 답변을 받았지만 당시에는 네이버에서 유입이 많아 그다지 신경쓰지 않았지만 최근 재 문의시 답변에는 "Daum 검색 품질 관리를 위해 일정 기준에 만족하지 않는 블로그의 게시글은 검색 결과에 노출하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국내에서 대두분의 검색이 이루어지는 포털 2개 모두에서 팽 당했기에 네이버로 다시금 복귀를 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오래된 글과 구글, 그리고 기타 커뮤니티의 다이렉트 링크만으로 방문이 된다면 현재 포스팅 된 내용이 네이버나 다음에 중복되지 않는다는 결론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다시금 시작합니다.



메인 도메인 https://seomindang.com 은 현재 티스토리에서 사용되지만 앞으로 이곳을 메인으로 유지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네이버가 잘 된다면 굳이 여기를 놔둘 이유가 그리 없습니다. ^ ^;;;

애드센스 수익이 잘 나오는 것도 아니고, 방문자가 많은 것도 아니고, 모든 검색엔진에서 버림받은 것을 메인으로 둘 이유도 없지 않겠습니까? 



어찌 되었든 앞으로 두 블로그를 같이 사용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아직 카테고리 정리와 최근글을 옮긴 후 본격적으로 시작할 생각입니다. 본격적이라고 해봤자 그냥 쓰고싶을때 쓰는게 다겠지만 그래도... 티스토리에는 슬슬 정을 때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좋은 스킨있으면 추천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