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중국폰 화웨이 P9 통화녹음 어떻게 할까?

by 서민당총재 2017. 2. 25.
반응형

중국폰 화웨이 P9, 통화녹음 어떻게 할까?


얼마 전 <샤오미 MI4>가 수장당하고 구매한 <화웨이 P9>에서 가장 아쉬운 점은 기본 기능에 있던 통화녹음 기능을 내장하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통화 녹음을 진행하는 기본 앱을 찾아보고 설치해봤는데, 다른 앱보다 이 <후후 – 스팸 차단 국민 1등 전화 앱>이 녹음이 괜찮더군요.





통화 관련 몇 가지 유료 앱을 설치 실험했지만, 자동 통화녹음이 모두 실패한 상황에서 무료 스팸 관련 앱이 제대로 될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설치, 예상외로 아주 간단히 녹음이 작동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 ^;; 특히 제 폰의 경우 쭝꿔 폰이라 더 불안했습니다. 제대로 지원되지 않아도 비주류의 슬픔으로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무난했습니다. 




<후후> 앱의 설치가 완료된 후 통화녹음 설정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 탭으로 이동해 전화 알림 메뉴로 들어가시면 두 가지의 알림 메뉴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후후> 앱의 전화 기능을 메인으로 사용하느냐 팝업으로 사용하느냐를 선택하면 통화녹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사용할까 했지만 폰의 시스템에 따라서 지원이 안 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화웨이 P9>가 바로 그 경우라 통화기능은 폰 고유의 기능을 사용해야 해서 팝업 기능으로 선택해 통화 녹음을 설정했습니다.


여기서 ‘통화녹음’ 버튼을 활성화하고 ‘통화 자동녹음’ 기능을 선택하면 이제부터 자동으로 통화가 녹음되기 가능해집니다. 확인을 위해서 114를 걸어 통화를 시작해보니 통화 화면 상단에 녹음시간과 함께 녹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동녹음된 음성 파일은 .amr 파일로 생성되며 ‘통화녹음 목록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하면 녹음된 파일 리스트를 바로 보여주지만, 실제 <후후> 앱은 첫 설정 이후 그리 열어볼 필요가 없는 앱이라 오래된 음성파일을 삭제하기 위해서 파일관리 앱이나 PC로 지우는 게 편하니 로컬 폴더의 주소 ‘내부저장소 - WhoWho’ 기억해두시고 파일관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녹음된 통화 내용을 그리 잘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통화녹음은 아주 중요한 키가 되고 있죠. 특히 갑질 을질 사태, 인터넷에 떠도는 다양한 인생 군상들이 올리는 일방적인 내용의 카운터로 적용되는 것들이 많이 있으니 언제 어디서 처맞을지 모르는 상황에서 꼭 필요한 수단이 되었다고 판단됩니다. 우리 모두 너도나도 죽창 한방을 준비하는 선진화된 헬조선반도의 미개한 국민이 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