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iOS, 드래곤 퀘스트4 한글 업데이트로 바로 즐겨보자!

by 서민당총재 2016. 5. 19.
반응형

iOS, 드래곤 퀘스트4 한글 업데이트로 바로 즐겨보자!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드래곤 퀘스트4 ~인도하는 자들> 한글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아이폰 사용자들은 드디어 드래곤 퀘스트 천공시리즈의 첫 작품을 한글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아직 구글에서는 4편, 8편 두 작품 모두 한글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않아서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은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8편은 해외 계정으로 우회할 경우 한글이 나온다고 하니 급하신 분들은 그렇게라도 플레이해보세요.






게임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면, 드래곤 퀘스트 넘버 시리즈는 하나의 이야기가 아니라 크게 로토편(1~3), 천공편(4~6), 그리고 이후에는 각각 개별 스토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업데이트 된 1편의 경우 로토 시리즈의 시작(?)이고 이 4편의 경우 로토 시리즈가 마무리되고 새로운 이야기인 천공 시리즈의 첫 작품입니다. 


특히 4편의 경우 드래곤 퀘스트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 가장 친절한 게임으로 알려져 있으며 저 역시 이 드퀘4로 입문을 했습니다. 간단한 요즘 인기 있는 게임들과 비교해본다면 조금 아쉬운 모습일 수 있지만, 콘솔 특유의 완결된 시나리오를 즐기는 재미가 아주 뛰어나며, 게임 안에 있는 소소한 이벤트와 대화를 통해서 캐릭터의 성격과 감정을 이입해 플레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가장 아쉬운 점이라면 역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이 없는 저로는 구매할 수 없기 때문이죠. 


전 4편을 이미 NDS 에뮬을 통해서 플레이 했고, 복돌이죠. 그래서 업데이트 되는데로 바로 구매를 하려고 하는데, 이게 참 안드로이드로는 빨리 안내주니 국내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발만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가격도 16000원 정도 저렴하니 드퀘 시리즈를 접하고 싶은 분들은 꼭 한번 플레이해보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이후 시리즈인 5편인 <드래곤 퀘스트5 천공의 신부>의 경우 드퀘 시리즈의 전설이 된 <드래곤 퀘스트3 그리고 전설로...>와 함께 최고로 치는 분들이 있으며, 저 역시 감동 받은 게임입니다. 4편을 플레이 한 후 5편을 플레이하면 그 재미가 배가 되기에 필히 추천합니다. ^ ^

일본 RPG를 좋아시는 분들이라면 꼭 다운받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