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리뷰

크롬, 구글 아트프로젝트 앱으로 세계의 명화를 크롬의 첫 화면에서 만나다.

by 서민당총재 2016. 4. 25.
반응형

크롬, 구글 아트프로젝트 앱으로 세계의 명화를 크롬의 첫 화면에서 만나다.



오래전 구글에서 <구글 아트프로젝트>라는 세계의 명화를 데이터로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프로젝트를 자사의 크롬을 이용해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더 편리하게 세계의 명화들을 감상할수 있게 크롬앱으로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이제야 알다니


구글 아트프로젝트 : https://goo.gl/1b4ZWe

크롬 아트프로젝트 앱 : https://goo.gl/5pcfwo





앱의 기능은 크롬을 실행시켰을 때 첫 화면에서 구글 아트프로젝트에 저장된 이미지를 랜덤으로 불러와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빈 탭을 불러 내었을 시에도 동일한 효과를 제공하며,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면 작품의 제목과 작가와 같은 간단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정보를 클릭하면 구글 아트프로젝트에의 관련 페이지로 넘어가 자세한 작품의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아직까진 작품의 설명이 한글로 지원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까막눈은 웁니다. ㅠ,.ㅠ





이 앱 자체가 그리 꼭 필요한 앱은 아닙니다.

앱을 설치한 후 인터넷 관련 작업이 아주 우수해지거나 효율이 좋아지거나 그럴일은 없습니다. 안좋아지면 안좋아지죠.사진 멍하게 볼 때도 있고. 하지만 가끔 머리를 시켜주거나 잘 즐기지 못하는 문화생활에 대한 약간의 대리만족도 느껴집니다. 그러니 저같이 매일 잉터넷만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앱 하나 정도는 설치해 보시길 권합니다.





구글 아트프로젝트 : https://goo.gl/1b4ZWe

크롬 아트프로젝트 앱 : https://goo.gl/5pcfw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