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게임 이야기

오리진, 드래곤 에이지(Dragon Age) 한글패치

by 서민당총재 2014. 10. 13.
반응형

오리진, 드래곤 에이지(Dragon Age) 한글패치


얼마 전 오리진에서 드래곤 에이지를 무료 배포했습니다.

무료배포를 진행한 날 다운은 받았지만 이제야 설치를 해보고 한글 패치를 실행해보게 되었네요.


한글 패치는 아주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먼저 오리진을 이용해 드래곤 에이지를 다운/설치를 진행하신 후 모든 것이 시작되니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동안 이 글을 읽어보시고 필요한 자료를 다운받아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패치 자료는 네이버 드래곤 에이지 카페에 있습니다.

가입만 하면 자료는 바로 다운받을 수 있게 되어있으니 바로 패치파일을 저장해놓으시면 됩니다.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 : 용의 시대 한글화 카페


2012.01.29 - Awakening 대화 문맥 수정 및 Core 파일 수정 - Update 2012.02.06



드래곤 에이지 설치 실행

드래곤 에이지가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한번 실행해서 잘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안해도 되는건데 개인적으로는 패치 전 항상 실행을 해보는 편입니다.

이유는 특정 게임이나 프로그램의 경우 실행을 한 후 생성되어지는 폴더나 파일들이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모두 실행 후 패치 작업을 시작하는데,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 ^


하지만! 드래곤 에이지 한글패치의 경우에는 꼭 실행하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드래곤 에이지 실행 후 내문서에 BioWare 폴더가 생성 됩니다.




이때 다운받은 패치파일이 여기 새로 생성된 BioWare의 하위 폴더에 압축을 풀어주기만 하면 드레곤 에이지 한글패치가 완성되기 때문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끝납니다.


[ 내문서\BioWare\Dragon Age\packages\core\override\ ] 폴더에 다운받은 99. orgina korean patch_2012.02.06.zip 파일을 여기에 압축해제 해주시면 게임에 바로 적용됩니다.



조금 특이한 점은 스크린샷이 잘 안찍힌다는 것입니다.

게임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이놈이 계속 눌러도 한장만 찍히고 좀 병신같네요 ^ ^;;;

그래도 한글화는 아주 깔끔하게 잘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한글이 되었겠다 즐겁게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