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중국 스마트폰 구매, 샤오미 미4(mi4) 지마켓 주문완료

by 서민당총재 2014. 10. 10.
반응형

중국 스마트폰 구매, 샤오미 미4(Xiaomi mi4) 지마켓 주문완료


수 많은(?) 넥서스 시리즈를 사용하다 이제는 노트를 사용해보려던 찰나 단통법이 터지면서 엄청난 고가에 판매되기 시작해 그냥 중국 스마트폰으로 노선을 급 변경했습니다.

지금까지 무시받던 저가형 스마트폰의 대명사인 중국이 얼마 전부터 다양하고 질 좋은 스마트폰을 발매하기 시작하면서 세계를 놀라게 했는데, 그리고 블친(페친)님의 뽐뿌를 받아서 구매를 결정 질렀습니다.


제가 구매한 샤오미 미4는 안드로이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을 들어보신 커스텀롬 MIUI를 개발하던 팀에서 발전한 중국의 스마트폰 회사로 요즘 핫이슈인 회사입니다.






해외구매 지마켓에서?

전 지금까지 해외구매시 직접 해외에서 구매한 후 대행업체를 통해서 들여오는 방식으로 구매를 했는데, 이번에는 지마켓 해외구매 서비스를 통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이유는 이번 샤오미 미4의 경우 고장시에 A/S를 해준다는 것에 혹했고, 자체적으로 롬을 올려 한글화를 진행한 후 보내준다는 점이 신기해서 해봤습니다.


해외구매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문제가 발생했을 때 대처가 많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구매의 경우 자체적으로 제품을 받아 한번 불량 여부를 확인한 후 제공하는 방식으로 발송하기에 이런 부분에 있어 좋은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번 뜯어서 들어온다는 점이 혹 중고제품으로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불안감이 있을 수 있지만 이는 해외구매의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 믿고 사는게 맘이 편합니다.




지마켓 구매가 좋은점은?

지금까지 넥서스 시리즈를 사용한 가장 큰 이유는 최적화와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분명 가격면에서 저렴한 것은 사실이지만 국내에서는 스마트폰의 가격을 요금제와 엮어 할부로 납부하는 방식으로 체감상의 가격을 줄여 판매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매를 진행 할 경우 결제의 다양한 방식없이 일시불만 가능했기에 초반 부담이 있었죠. 이런 점에서 지마켓의 경우 다양한 카드사와 할인쿠폰을 이용해 할부가 가능하고 할인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 지마켓 해외 구매시(?) 특이한 점은?

오픈마켓을 통해서 진행되는 해외구매는 처음이라 어떻게 신기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통관고유번호였는데, 해외 구매시 들어오는 제품을 빨리 통관받기위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이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서는 제품의 구매가 힘든 것 같아 발급 받았습니다.




발급 받기위해서는 http://portal.customs.go.kr/ 사이트로 이동해야합니다.

대한민국 사이트라는 것을 인증하듯이 병신같은 액티브X를 죽도록 깔아야합니다.

이딴 쓸데없는 쓰레게 프로그램을 졸라 깔아야되기에 솔직히 이거 깔다가 ㅅㅂ 사지말까(?) 라는 생각까지 들 정도로 토나오는 병신같은 사이트이지만 일단 발급을 받기로 했습니다.

정말 사이트 개같습니다.



매번 느끼지만 정말 국내 사이트 거지같습니다.

진짜 죽여버리고 싶은 이런 사이트 만드는 이유가 뭔지 궁금하지도 않고 다 없어져버렸으면 하네요. 하지만 구매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사용했고, 발급 받아 구매했습니다.



■ 지마켓을 통한 간단한 구매

구매는 수취인 통관번호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구매방법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위의 유니패스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은 통관번호와 구매할 제품들을 잘 선택해서 입력해 결제를 진행하면 모든 결제가 끝이납니다. 물론 국내 제품과 달리 구매자의 손에 들어오는데는 빠르면 7일 정도 걸리기에 여유를 가지고 제품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이제 이 샤오미 미4가 언제 제손에 떨어질지 기다리기만 하면됩니다. ^ ^

제가 개봉하는 것도 제가 롬을 올리는 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기대가 되네요 ㅎㅎㅎ

오늘(14/10/10, 금) 주문을 했으니 다다음주 월요일 혹은 화요일에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열심히 일하면서 기다려봐야겠네요. 신기한 짱깨폰의 세계로 들어갑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