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민당 이야기

캔버스화는 컨버스의 짝퉁을 의미하는게 아니었구나.

by 서민당총재 2014. 4. 29.
반응형

패션이라는 것은 아무것도 모르는 사내로서 사람들이 왜 컨버스를 왜 캔버스화라고 부르는지 이해를 하지 못하고 나름 컨버스의 짝퉁을 일컬어 총칭해서 캔버스화라고 부르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

▶ 캔버스화 (Canvas Shoes)
캔버스화는 캔버스라는 직물을 이용해서 만든 신발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즉 제가 혼자 쓸데없이 생각하고 지내던 컨버스의 짝퉁을 총칭 하는 의미가 아니었던 것이죠. 컨버스의 경우 캔버스화를 대표하는 브랜드이며, 중국에서 제공되는 짝퉁 컨버스들의 경우 캔버스화에 포함되고 국에서는 스프리스와 같은 브랜드가 여기에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은 배워야하며, 알아야 합니다.
어디 가서 나대는 성격이 아니라 다행이지 쓸데없이 지껄이고 다녔으면 이 무슨 개망신이란 말입니까? ㅋㅋㅋ 다행이도 혼자서 그렇구나 하고 사는게 가장 쪽팔리지 않는 삶 입니다. ㅋㅋㅋ



▶ 컨버스 (CONVERSE)
개인적으로 컨버스를 아주 좋아하는데, 심플한 디자인에 가벼운 모습으로 어떤 옷에도 어울리는 신발로 가장 좋아하는 신발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블랙의 경우에는 무난해 일할 때  혹은 그냥 외출할 때 언제든지 신을 수 있는 제품이죠.


특이하게도 어떤 그림을 그려 넣어도 그만의 특색을 느낄 수 있어 신발계의 미니쿠퍼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개인이 커스텀 하는 경우도 많고, 커스텀 한 신발의 경우 아주 퀄리티 높은 작품과 같은 제품들이 탄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창의력 높은 학생들의 경우 멋들어진 제품을 막 쏟아내더라구요.


 캔버스화 튜닝, 신발 튜닝

인터넷에서 컨버스 커스텀이나 캔버스 튜닝, 신발 튜닝 등으로 검색하면 많은 이미지들이 나옵니다. 대부분이 캔버스를 튜닝하거나 학교 실내화를 튜닝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멋진 신발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화 캐릭터에서 부터, 감성적인 그림까지 정말 손재주 있으신 분들이 많더군요.

나중에 시간되면 저도 하나 장난쳐 보고 싶네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