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

MSE, 중소기업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 무료백신(10대 미만)

by 서민당총재 2014. 4. 13.
반응형

어베스트를 1년 무료로 사용하다 V3로 갈아탄지도 제법 되었는데 이제 MSE로 변경해서 사용해보고자 합니다.
국내에서 개인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무료 백신들은 대부분 광고를 동반한 것들이며, 이 광고는 백신의 업데이트보다 중요시 되다보니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백신을 실행 시켰을 때 같이 화면에 등장하면 괜찮지만 계속 하단에 팝업형태로 제공되기에 귀찮은 감이 있어 얼마 전부터 MSE를 고려하다 이번에 변경을 했습니다.

MSE(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MSE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입니다.
다른 무료백신과의 차이라면 광고가 포함되지 않았고,

최신 윈도우인 윈도우즈8 버전에서는 기본으로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컴퓨터 10대 이하의 소기업에서 역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최대 장점이 있습니다.




MSE의 또 다른 장점은 MS개발되어 윈도우 내의 오진율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게 왜 중요하느냐 하면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나 레지스트에 대한 오진이 없기에 다른 백신들과 달리 중요파일을 삭제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예전 V3 사태 때문에 수많은 컴퓨터가 망가진 사례가 있고,

이 때문에 V3의 경우 엄청난 기업 이미지 손실을 입었습니다.
당시 저 역시 V3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타격을 받아서 사용 중이던 모든 브라우저의 데이터를 날려먹는 상황이 발생했었습니다. 그리고 백신 교체!



※PC가 10대 이하인 소규모 기업의 경우 MSE(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이센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 PC 대수가 10대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Microsoft System Center 2012 R2 Configuration Manager를 통해 배포, 관리되는 Microsoft System Center 2012 Endpoint Protection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고 함은 다른 백신들에 비해서 조금 떨어진다와

다른 백신들에 비해서 해커들이 잘 뚫는다는 것 정도입니다.(??)

하지만 웹상에서 쓸데없는 곳을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없다”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다른 것 보다 작은 기업장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합니다.



국내에서 악명을 떨치는 백신 기업들도 있는데, 이러한 제품 보다는 우선적으로 설치를 권하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는 그냥 알약이나 네이버, v3를 설치해서 사용하라고 하지만 그래도 컴퓨터를 가지고 노는게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MSE를 설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다양한 백신을 사용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백신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

전 이것저것 돌려서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