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

하루패드(HAROOPAD), 티스토리 포스팅을 위한 서브 에디터로 확정

by 서민당총재 2015. 6. 10.
반응형

하루패드(HAROOPAD), 티스토리 포스팅을 위한 서브 세탁용에디터로 확정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한글(한컴오피스)>를 통해서 글을 작성 한 후 메모장에 붙여넣기, 다시 <파이어폭스>를 이용해 티스토리 에디터로 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글을 내보내기 했습니다.


[포스팅 이동경로 : 한컴 → 메모장 → 파이어폭스]


이런 불편한 형태로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아준 간단한데, ‘오타’ 망할오타가 너무 많아서 제가 직접 글을 작성하거나 리뷰를 부탁 받거나 이리저리 항상 문제가 되어 한컴 오피스의 오타 수정 기능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 였습니다.


하지만 한컴에서 작성된 포스팅을 티스토리 단순 복사를 이용해 에디터로 옮기면 블로그에 적용되어 있는 기본 옵션과 충돌이 일어나 원하는 형태로 글이 옮겨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메모장을 통해서 글의 폰트나 기타 부가기능들을 세탁해 옮겼는데, 메인 브라우저였던 <크롬>에서 랜덤하게 글자 크기가 수정되는 등의 눈에 거슬리는 문제가 발생 <파이어폭스>를 사용해 옮기게 되었습니다.



미리보기를 이용해 포스팅을 점검하다 이질감을 느껴 HTML 모드로 들어가면 폰트사이즈가 강제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끔은 메모장 세탁, Ctrl+Shift+V을 했음에도 이런 일이 계발생하고 <크롬>에서 유독 자주 이런 일이 발생해 <파이어폭스>를 이용하다 이번에 다시 <크롬>으로 브라우저를 변경하면 이 사태를 또 맞닥뜨리게 되어 문의해본 결과 추천으로 <하루패드>를 세탁용선택했습니다.



근데 아직 전용 에디터로 사용하기에는 좀 애매합니다.

<하루패드>에서는 아직 맞춤법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졸라검색해도 맞춤법에 관한 내용은 없더군요. 그렇기에 제가 주목적으로 사용하는 ‘오타’에 관해서 답이 없습니다. 하지만 세탁용으로 이용하던 메모장에서도 가끔 폰트크기 변경이 이루어지던 것과 달리 여러번 실험을 해본결과 아직까지는 폰트변경이 없어 세탁용 에디터로 낙점했습니다. ^^

만약 한글맞춤법 기능이 포함된다면 유료구매도 할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에 듭니다.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하루패드>에도 있지만 <하루패드>에 담겨진 다양한 기능들을 웹으로 그대로 옮겨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로 제가 원하는 기능은 제대로 동작하기에 전 아주 마음에 듭니다. 

<하루패드>말고도 블로거분들이 추천해주신 <마크다운>, <MOU>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한글이 편하기는 한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