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외화통장으로 받는 수익금 수수료는 얼마?

by 서민당총재 2014. 2. 26.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외화통장으로 받는 수익금 수수료는 얼마?


얼마 전 변경된 애드센스 지금으로 인해서 애드센스로 수익을 받는 분들은 지금 난리입니다. 수수료를 조금이나마 아끼기 위해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합니다.
특히 저같이 환차액으로 수수료를 아껴보겠다는 마인드로 외화로 수익을 지급받으려고 개설한 분들은 떠도는 루머에 환장할 노릇입니다.
그래서 오늘 지급받은 수수료에 대한 썰을 풀어보겠습니다.


외화통장은 수수료가 쎄다?!
총 차감된 수수료는 $11.53입니다.

어떻게 보면 많고, 어떻게 보면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화로 지급되는 수수료가 1만이라고 하던 수수료가 달러도 받을 때 $11.53이라고 하면 큰 금액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화통장으로 달러로 받겠다는 의미는 바로 그 수익을 한화로 변경하지 않고, 환차익이 생길 때 한화로 옮기겠다는 것이기에 이 금액은 그리 나쁘다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인터넷에서 외화로 받을 경우 엄청난 수수료가 들어간다는 루머는 그다지 신빙성이 없어 보이네요. 그리고 제게 걸려온 기업은행 직원분에게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수수료의 변동은 거의 없다고 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Q: 수수료는 얼마인가?
$6.8,
정확한 금액은 아니지만 기억이 이 가격이었습니다.

Q: 그런데 왜 총 차감 수수료는 $11.53인가?
구글에서 기업은행으로 입금하기 전 중계은행으로 이전시 수수료가 차감되고,
그 중계은행에서 기업은행으로 오면서 차감되어지는 과정에서 들어가는 총 수수료가 $11.53입니다.

구글 → 중계은행(수수료 발생) → 기업은행(수수료 발생)

Q: 수수료는 무조건 고정인가?
아닙니다.
고액이 입금 될 경우 수수료의 변동이 있느냐는 물음에 직원분께서 변동은 있다 하지만 그리 크지 않으며 이 상황에서 왔다갔다 할 것이라고 답해주셨더군요.
제가 $1000일 경우에 대해서 물었습니다. 현재 제 목표가 $1000 이니까요 ^^

Q: 한화통장으로 하는게 낫나?
“한화가 나은가?“라는 물음에는 한화로 들어가는 수수료를 현재 환율로 변경한 것이라 차이가 없다고 했습니다.

간단하게 문의해본 결과가 이정도네요.
갑자기 온 전화라 급하게 생각나는데로 물어본 결과라 그다지 도움이 안 될 수 있지만 그래도 일단 제가 생각했던 궁금증은 어느정도 해소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떠도는 수십불의 수수료는 아니라는 결론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