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이마트 PB상품 드림뷰 42인치, 32인치 LED TV 2대 60만원 구매

by 서민당총재 2014. 2. 23.
반응형

이마트 PB상품 42인치, 32인치 LED TV 60만원 구매

드림뷰 DREAMVIEW, 42인치(42FEU3000) 32인치(32FEU3000)


지름은 자신의 의지와 상황에 상관없이 이루어진다. -서민당총재


오늘 긴급한 전화를 한통 받고 LED TV를 구매했습니다.
집 브라운관 TV 2대 모두 저세상으로 떠난 지금 제 LG 모니터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었지만 오늘에서야 제대로 된 TV를 거실과 안방에 선사했네요.


오늘 구입한 두 대의 TV는 32인치와 42인치로 이마트에서만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이마트 드리뷰는 다른 PB 상품들과 달리 전자제품이라 사용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저 역시 이마트용 전자제품용 PB상품이 있는지 오늘에서야 이런 PB 상품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급하게 설치 후 설치 오픈기는 생략합니다. ㅋㅋ

드림뷰 42인치/32인치 제품 간단소개
드림뷰 LED TV를 구매하고자 해서 구매한게 아니라 어떡해 하다보니 구매가 되어버려서 자세히 조사를 하거나 하지는 않고, 바로 설치해서 간단히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디자인 - ★★

전체적인 디자인은 솔직히 무난합니다. ^ ^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유명 브랜드라고 할까요? LG, 삼성에 비해서는 투박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면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뽐내고 있으니 실용적인 제품을 따지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패널 - ★★★★★
이유는 간단합니다. IPS패널입니다.
이 제품이 싸게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고 처음 물어본 것이 “패널이 무엇인가?” 였으며, IPS패널이라는 소리에 바로 차에 올라 구매를 했기 때문입니다.
영상 매체를 지원하는 제품에서 IPS패널은 현재 가장 선명한 색상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사운드 - 사용자 지적 수준 미비로 인한 평가부족

사운드 알 수 없음. 개인적으로 소리에 대해서는 크게 민감함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인지라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큰 문제는 없다고 밖에 표현할 길이 없네요.


부가기능 - ★★★★

부가적인 기능은 제법 많이 부착하고 있습니다. HDMI 단자도 있어 TV와 모니터를 겸해서 사용할 수 있고, USB를 지원해 동영상을 바로 재생할 수 있고, 채널도 자동으로 검색하는 등 유명 TV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 중 기본적으로 꼭 필요한 기능들은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른 기능들은 볼라도 재생가능한 영상 파일들으릐 지원 포맷을 확인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파일들의 경우 다양한 현태의 코덱으로 압축되어 있는데, PC에서는 다양한 코덱을 다 구현할 수 있지만 TV 에서는 지원되는 영상만 제공되기에 꼭 학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