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현대엠엔소프트 블랙박스 HDR-1950/HDR-4000 제품출시
현대엠엔소프트 포터스(MNSOFT PONTUS)에서 신제품 블랙박스 HDR-1950과 HDR-4000이라는 모델명으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모델명에 HDR이라는 문구가 들어간다는 것인데, 이 HDR은 다량의 사진을 컴퓨터로 렌더링하는 디지털 화상 기법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많이 적용되는 기술입니다.
현대엠엔소프트에서는 다양한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 출시된 이HDR-1950/HDR-4000 제품은 기존 자사의 HD 제품과 비교해 더 좋은 화질을 선보고이 있습니다.
▲차량에 설치 된 HDR-19560의 모습
HDR-1950 2채널 HD / HDR-4000 2채널 FHD
#HDR-1950은 2채널 제품으로 전방 HD, 후방 VGA 촬영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HDR-4000은 2채널 제품으로 전방 FHD, 후방 HD 촬영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UI
그리고 내부 소프트웨어의 UI가 쉽고 직관적이라 사용자가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을 느낄 수 없을 정도입니다.
▲HDR-4000D의 매끄러운 디자인
▲HDR-1950의 직관적인 UI(유저 인터페이스)
카메라 성능과 녹화 프레임
카메라의 성능은 새롭게 적용된 HD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자사의 이전 버전의 블랙박스보다 더욱 깔끔한 화질을 보여주고 있으며, HDR-1950의 경우 1채널 촬영시에는 최대 30프레임, 2채널(전방) 촬영시에는 25프레임의 녹화가 가능하며, HDR-4000의 경우 최대 40프레임, 후방 20프레임의 영상녹화가 가능하며 높은 프레임 수로 인해 주행 중의 영상에서도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HDR-1950 최대 25프레임 / HDR-4000 최대 40프레임
▲HDR-1950의 주행영상
▲HDR-4000의 주행영상
자체 저전압차단 기능 포함
특히나 요즘 같은 추운 날에는 방전이 더욱 잘 되기 때문에 필수 기능이며, 이 기능이 없는 블랙박스의 경우 부가적으로 저전압 차단기나 추가 배터리를 구매해서 설치해야하는 단점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실제 제 차량에 장착된 저전압 차단기 2만원 가량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차량 내부온도를 감지한 고온차단 기능
고온차단은 여름날 차채 내부의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 블랙박스의 영상이 손실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자체 종료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전자제품은 블랙박스에서 꼭 필요한 기능 입니다.
▲엠엔소프트 폰터스 홈페이지에 소개된 이미지를 통한 기능소개(바로가기)
전국적인 엠엔소프트 AS센터 - 엠엔소트프 AS센터 바로가기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의 경우 대기업 제품이다보니 전자기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문제가 발생되었을 시 엠엔소프트의 AS센터가 정말 많습니다.
다른 브랜드에 비해서 많은 AS센터가 있어 기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할 경우 편리하게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산에만 6군데가 있는 엠엔소프트 AS센터
많은 블랙박스가 쏟아지고 있는데, 대기업 제품은 대기업의 장점이 있고, 중소기업 제품은 중소기업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선택은 언제나 본인의 몫이지만 전자제품을 잘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니거나 차량에 대해서 조금은 불안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전 AS센터가 많은 곳의 제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제품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