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터테이먼트/만화 영화 이야기

응답하라 1994, 응사 문자음 아쉬워 제작했지만 이것 역시 아쉽다.

by 서민당총재 2013. 12. 5.
반응형

응답하라 1994, 응사 문자음 아쉬워 제작했지만 이것 역시 아쉽다.


나이가 들어서인지 웬일인지 2014년에는 다양한 드라마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평생 보지 않던 드라마를 이렇게 다양하게 접한 적도 없었던 것 같은데, 특히 이번 응답하라 1994의 경우에는 정말 빠져서 보고 있습니다.


※나레기 커플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PS청하게 파일을 안올려서 최 하단에 압축파일 올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응답하라 1994는 현재 최고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하게 멀티 컨텐츠가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아쉽게도 나오지 않더군요.
특히 벨소리나 문자음의 경우 등장할 것이라 예상하고 다운받으려고 했지만 아쉽게도 하나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기껏해야 인터넷에서 “메에에에에에~“ 문자음 하나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그냥 찾아서 몇 개 잘라서 만들어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1994 응답하라, 응사 캐릭터별 문자음


+윤진(정대만)

원래는 '염~병!' 이것을 카톡 문자음으로 하려고 했지만 드라마 상에서 이 단어가 제대로 나오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것을 이 작업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최고 사랑하는 캐릭터이니 2개를 뽑았습니다.

원래 뽑으려고 했던 '염병하네'와 '옵~퐈~' 입니다. ^ ^




+김정균(삼천포)

삼천포입니다.
굳이 쓸만한 것은 없었지만 역시 윤진이 후드를 잡아챌 때의 ‘니도?’가 생각나서 넣어봤습니다. 윤진이가 있는데 삼천포가 없는 것도 이상하니까요 ^ ^



+성나정

응사의 주인공 입니다.

나정이도 특별한 말투가 없어서 별 생각 없었는데, 쓰성이랑 싸우는 씬에서 하나 뽑아봤습니다. 나름 괜찮은 것 같지만 사용하기에는 ^ ^;;;;



+쓰레기(쓰성)

최고의 캐릭터입니다.
남자가봐도 멋들어지네요. 그리고 툭툭 튀오나오는 사투리는 정말 매력적인데, 음... 대부분의 대사가 많이 겹쳐서 좋은 사운드가 거의 없습니다. 아쉽다고 할까요? 몇 번 돌려보면서 찾아봤지만 대사가 겹치든 아니면 너무 빨라서 특정어를 잡기가 힙들거나 BG와 같이 들려 사용하기에는 부적합 합니다.





모조리 미흡해서 사용할만한게 없습니다.
윤진이가 찰지게 ‘염~병!‘ 하는 것을 꼭 찾아서 만들어야겠네요. 언제 어떤씬에서 오디오가 안물리고 찰지게 올라올지 아니면 제작진에서 이 부분만 좀 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이거 만든다고 쓸데없는 시간만 모조리 날리고 있네요. 에휴~

응답하라 1994, 서민당 응답하라 문자음


서민당_응사문자음.zi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