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애드센스, 대한민국 새주소 개편 애드센스 주소는 어떻게?

by 서민당총재 2013. 12. 3.
반응형

애드센스, 대한민국 새주소 개편 애드센스 주소는 어떻게?


블로그로 수익을 내시는 분들 중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많은 CPC 관련수익 사이트가 생겨도 역시... 가장 믿음직한 수익구조에서 구글은 탑의 위치에 군림하고 있습니다.

애드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나름 상세히 기입하고 블로그의 인증을 받아서 유지하고 수익을 창출합니다. 하지만 간혹 벤을 당하는 경우가 있으며, 수익의 지급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생깁니다.


<처음 받았었던 구글 애드센스 수표>


특히 별 사유가 아니지만 영어권이라 그 문제의 중요성이나 수정부분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수익지급에 문제가 발생된 근거를 만들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구글 코리아와의 연계로 큰 문제없이 해결할 수 있어서 불편함은 없지만 그래도 사전에 미리 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가 한번 밴(계정박탈, 계정정지)을 당해봐서 그 충격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2014년 대한민국 새주소 미변경시 웨스트 유니온 수령에 문제 없나?


얼마 전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하기 위해서 기업은행을 방문했을 당시 갑자기 생각이 났습니다. 현재 웨스트 유니온을 통해서 수익금을 지급받는데 현재 주소가 아닌 2014년부터 사용되는 새주소로 변경해야 되는지 궁금해서 물어봤습니다.


나: 웨스트 유니온으로 지급받는데 2014년부터 시행되는 새주소로 정보변경을 해야만 하는가?
(웨스트 유니온 지급 시 작성되는 주소지에 적어야할 주소 부분)

+은행측:
아니다.
지금 웨스트 유니온의 경우 이름과 MTCN이 중요하기에 작성하는 기존 주소는 크게 문제될 것 없다.

+구글 측:
아니다.
굳이 주소를업데이트 할 필요성은 없다.
그리고 조만간 웨스트 유니온이 아니라 앞으로는 Wire Transfer를 통해서 더 편하게 수령 받을 수 있다.


<구글 코리아 애드센스측 입장 전문>


구글 애드센스의 새로운 지급 방식 Wire Transfer란?


사실 웹상에서 이것저것 찾아보기는 했지만 단편적인 이야기만 있을 뿐 무엇인지 잘 모르겠더군요. 간략하게 해외 송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환율을 기준으로 구글에서 바로 애드센스용 계좌에 바로 쏘아주는 시스템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굳이 은행을 갈 일이 줄어든다고 할까요?

아직까지 언제 될지는 모르겠지만 답글에 당당히 적어놓을 것을 봐서는 조만간 될 것 같긷고 하고, 아니면 일단 확정은 난 것으로 생각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와 블로그 수익금을 넣어둘 계좌를 하나 파놓아야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