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

비트코인(3), 비트코인 채굴하기(절대 추천 안함!)

by 서민당총재 2013. 12. 4.
반응형

비트코인(3), 비트코인 채굴하기(절대 추천 안함!)


앞서 두 개의 포스팅으로 대략적인 비트코인과 지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뭐 디테일하게 알아본 것은 아니지만 개념 잡는덴 큰 문제가 없으니 다음인 채굴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인 수익이나 손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본인 스스로 판단하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은 웹상의 돈이지만 막 찍어내는 형태가 아니라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형태입니다. 마치 금광에서 금을 캐내듯이 사용자가 직접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굳이 채굴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현재 채굴은 해외에서 기업형으로 채굴하고 있으며, 채굴시 생산되는 비트코인의 양과 비교했을 때 갖추어야하는 장비나 전기세가 더 많이 들어 99% 적자가 예상됩니다.


하지마세요



체험해보고 싶으시다면 하는 것을 막을 순 없지만 개인이 감당하기에는 마이너스밖에 되지 않는 방식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비트코인 채굴방법(절대 추천 안함!)


1. 지갑 만들기[비트코인(2), 비트코인 지갑 만들기]
2. 풀(pool) 가입[https://btcguild.com/]
3. Window7 이상, 64bit 추천, 고사양 그래픽카드(저는 탈락!)
채굴에는 GPU의 성능이 우선 시 되기에 고가의 그래픽카드를 추천합니다.
채굴에 사용되어지는 그래픽 카드는 100만원 상당의 그래픽카드를 병렬로 연결해서 채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혹 usb용 채굴기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4. cgminer 프로그램을 이용
각종 백신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로 확인 될 수 있습니다.


+PS 해외 비트코인 채굴장 모습

+PS 이제 채굴은 최초 진입자와 거대자본의 승리로 채굴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개미는 꺼져! 입니다.

<해외 비트코인 포럼 사진1>


<해외 비트코인 포럼 사진2>

웬만하면 실행해보고 싶지만 저 같은 경우 컴퓨터의 사양이 비트코인을 채굴 할 정도의 여력을 보여주지 못해서 실제 프로그램 구동까지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굳이 설명하고픈 마음도 없네요.
현재 투기장으로 보일정도로 난잡한 형태라 구경하는 재미는 있지만 뛰어들라고 부추기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 다른 형태로 비트코인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말이죠 ^ ^
반응형

댓글